작년보다 40% 치솟은 김장 물가···GS더프레시, 할인행사 늘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17 08:52:04
  • -
  • +
  • 인쇄
수년 함께한 농가들과 사전준비 만반···우수 품질 상품 저렴하게 공급

GS리테일의 수퍼마켓 GS더프레시가 김장물가를 잡는 할인행사를 확대한다.

올해 주요 김장 품목은 지난해보다 40% 이상 급격한 가격상승을 보이고 있다. 특히 배추, 무 등 품목은 생육기에 심각한 병해, 냉해 피해를 입으며 수급 불안정이 초래됐다.

GS더프레시는 수년 동안 함께 해 온 농가들과 함께 산지 동향을 수시로 살피며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사진 = GS더프레시

 

올해는 김장철에 공급할 배추, 무 등 계약 재배 면적을 충남 아산, 전북 고창, 전남 해남 지역에 전년보다 20% 늘린 총 7만평으로 확대했다.

지난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1차 김장 행사에선 전년보다 매출이 76% 증가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이에 GS더프레시는 23일까지 수급 불안이 지속되는 배추, 무 등 김장 주요 원재료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20%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김장 하는 날’ 행사를 추가로 진행한다.

전남 해남, 전북 고창 배추를 비롯해 전북 무안 다발무, 강원 평창 대파, 전남 보성 흙쪽파, 경남 통영 생굴 등 주요 산지의 계약재배 물량을 선보인다.

또한 매장을 찾아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매장 전단에 실린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500명을 추첨해 김장비용 10만원을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손민식 GS리테일 농산팀 MD는 “김치가 오랜 기간 전 국민의 소울 푸드로 자리 잡아 온 만큼, 올해도 안정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김장 재료를 공급하는데 노력했다”며 “이번 행사에는 김장 배추로는 가장 적당한 사이즈인 3kg 내외 크기의 배추를 판매할 예정으로 품질도 우수하지만 가성비면에서도 큰 만족을 드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