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석유화학 3사, 빅데이터 전문가 배출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08-31 09:51:15
  • -
  • +
  • 인쇄
토탈·솔루션 케미칼·종합화학 '디지털 아카데미' 완료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한화그룹 석유화학 3사인 한화토탈,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한화종합화학이 빅데이터 전문 인력을 처음으로 배출했다.

한화토탈은 지난해 11월부터 임직원 42명을 대상으로 약 9개월간 진행한 '디지털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10주간 빅데이터 기초 이론을 학습한 뒤, 12주간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실무 교육을 받았다.

 

▲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디지털 아카데미 [사진= 한화솔루션 제공]

한화토탈 등 3사는 교육을 수료한 직원들이 실제 업무에 빅데이터를 접목해 공정 개선, 품질 관리, 손익 예측 등에서 성과를 도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카데미는 오는 2022년까지 두 차례 더 운영되며 3년 차에는 교육생을 150명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게 회사의 계획이다.

교육을 수료한 직원은 사내 인증제도를 통해 2단계(Professional) 인증을 받게 되고, 향후 실적에 따라 3단계(Expert)∼4단계(Master) 인증이 부여된다.

또 회사는 수료 직원 중 우수 인력을 사내 전문 강사로 육성해 빅데이터 노하우를 임직원에 전파하는 역할을 맡길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관련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