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1위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4 09:55:08
  • -
  • +
  • 인쇄
정수기 14회, 공기청정기 4회 등 A/S 전 부문 1위 자리 고수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사진 = 코웨이 제공

 

코웨이는 해당 조사가 시작된 이래 정수기 A/S 부문은 14회, 공기청정기 A/S 부문은 4회 1위에 선정됐다.

올해 조사에선 서비스 전문성 및 적극성, 이용 편리성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1위를 고수했다.

특히, 얼마나 좋은 환경에서 서비스를 경험했는지 평가하는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편리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6월부터 신속한 제품 설치와 A/S를 위해 신규 Mini RDC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도심 내 소규모 거점 물류센터로, 기존 외곽지역 물류센터의 접근성을 개선해 고객서비스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며 동시에 제품/부품의 빠른 공급으로 고객이 보다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 서비스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코웨이 노블정수기 등 주요 제품에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제품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기기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도 안내해 준다.

특히, 고객센터 연결시 제품 고장 부위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및 A/S 접수가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코웨이 고객으로부터 직접 평가받고 1위에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의성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정수기와 침대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