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중소기업 신규협력사에 친환경 포장재 지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5 10:24:42
  • -
  • +
  • 인쇄
ESG경영 확산 차원에서 2400만원 상당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이 중소기업 협력사의 ESG경영을 지원한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 신규협력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 NS홈쇼핑 제공

 

최근 ESG 경영의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중소기업 협력사가 함께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2400만원 상당의 지원을 결정했다.

배송 포장재를 분리배출하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중소기업 협력사가 친환경 포장재를 부담 없이 경험해보고 적극적인 환경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이번 지원을 준비했다.

이번에 지원하는 협력사는 지난해부터 NS홈쇼핑에서 판매를 시작한 중소기업 중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린 협력사 4곳이다.

협력사별 판매 상품에 따라 상온상품에는 종이테이프와 골판지상자를, 냉동상품에는 친환경 아이스팩을 각각 6월 중순까지 각 사업장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종이테이프는 기존 비닐테이프와 달리 별도의 분리 없이 상자와 함께 분리배출이 가능하며, 친환경 아이스팩은 내용물을 100% 물로만 채워 분리배출이 편리하고 포장재 역시 비닐류로 자원 순환이 가능한 냉매이다.

NS홈쇼핑은 지난 4월 중소 식품 협력사 10곳에 친환경 아이스팩 약 8만9000개를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중소기업에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하는 정책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NS홈쇼핑 CS지원실 김기환 전무는 "NS홈쇼핑의 지원이 중소기업의 친환경 경영을 불러오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까지 친환경으로 바꾸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종합유통기업이 되도록 NS홈쇼핑만의 ESG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환경부, 수원시와 함께 다회용 포장재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종이 아이스팩, 냉동 생수 등 친환경 포장재를 현장에 적용하며 적극적으로 친환경 배송을 확대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멜리언스, 2026 상반기 공개 채용 "글로벌 도약 이끌 인재 찾는다"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업 멜리언스(MELIENS, 대표 최성일)가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글로벌 도약을 함께할 2026년 상반기 핵심 인재 공개 채용에 나선다. 멜리언스는 소형 가전 및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매년 폭발적인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채용은 최근 일본 큐텐(Qoo10)과 쇼피(

2

더마클래식, 디자이너 브랜드 ‘두칸(doucan)’ 2026 F/W 컬렉션 쇼 협찬 참여…패션·뷰티 접점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더마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더마클래식(Derma Classic)이 디자이너 브랜드 두칸(doucan) 의 2026 F/W 컬렉션 쇼에 협찬 형태로 참여하며, 패션·뷰티 접점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두칸은 이번 시즌 ‘Still Elysium’을 테마로, 변화와 소음이 가득한 현대 사회 속 ‘고요한 이상향’을

3

KT, 작년 영업익 2조4691억원…전년比 205%↑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 28조2442억원, 영업이익 2조469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 205.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40.4% 늘었다. KT는 강북본부 개발에 따른 부동산 분양이익 등의 영향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별도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