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3D 그래픽 플랫폼 개발사에 지분 투자…메타버스 사업 강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3 10:28:27
  • -
  • +
  • 인쇄
연내 아바타‧랜드 제작플랫폼, 경제 시스템 도입 예정

SK텔레콤은 3D 그래픽 플랫폼 전문 개발사 모프인터랙티브와 전략적 협력 및 지분 투자 계약을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모프인터랙티브는 메타버스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유니티 기반 3D 전문 개발사로 이프랜드 론칭 초기부터 SKT와 협력해온 파트너다.
 

▲ 조익환 SKT 메타버스 개발 담당,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 모프인터랙티브 김정열 대표, 유재호 SKT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담당이 이프랜드 벚꽃랜드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 참석한 모습 [SK텔레콤 제공]

 

이 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티니위니’ 등 다수의 게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SKT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이프랜드에 새로 적용할 핵심 기능들의 개발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이 이프랜드 안에서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연내로 ▲게이미피케이션 도입과 커뮤니티 기능 강화 ▲이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아바타·랜드(공간) 제작 플랫폼 제공 ▲경제 시스템 도입 등을 순차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다.

특히 SKT는 연내 대테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한다. 이프랜드에서 활용 가능한 소품과 아바타‧의상‧공간 등을 개인이 제작해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구조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은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 및 3D 개발 전문 역량을 가진 모프인터랙티브와의 투자 협력을 통해 게이미피케이션‧오픈플랫폼 등 더 많은 즐길 거리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열 모프인터랙티브 대표는 “이프랜드가 많은 이용자의 일상과 가까워지고 기업 비지니스에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소통 수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