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양자보안 5G폰 ‘갤럭시 퀀텀3’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20 11:19:32
  • -
  • +
  • 인쇄
22~25일 사전 예약, 26일 공식 출시, 출고가 61만 8200원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 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3’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사전 예약 후 26일 공식 출시된다.
 

▲ 모델이 T월드 매장에서 갤럭시 퀀텀3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SKT는 갤럭시 퀀텀 3가 양자암호로 서비스 앱의 로그인·인증·결제·잠금해제·OTP생성에 이르는 과정을 보호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T에 따르면 이 제품은 회사의 세 번째 양자 보안 폰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 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외장메모리 데이터를 QRNG로 암호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작인 ‘갤럭시 퀀텀2’가 제공했던 양자 보안 서비스의 편의성과 적용 영역이 더욱 확대됐다. T월드·T멤버십·11번가 등 SKT와 SK 정보통신기술(ICT)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앱과 은행·카드·페이 등 금융 앱, SNS·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에 양자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퀀텀 3는 시리즈 최초로 고객들이 양자 보안 서비스 이용 중인 상태를 알 수 있도록 상태 바에 ‘퀀텀 인디케이터’를 제공한다.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은 온·오프가 가능하며 알림 기능의 작동 상태와 상관없이 QRNG 기능은 시스템 기본 동작으로 상시 유지된다.

이 제품은 출고가 61만 8200원이다. 후면에는 1억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를 포함한 쿼드 카메라를 배치하고 전면에는 3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6.7인치 화면과 120Hz의 주사율이 적용됐다. 또한 8GB의 RAM이 탑재됐다. 이에 더해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는 외장메모리의 경우 QRNG로 암호화된다. 5000mAh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됐으며 블랙·화이트·블루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오는 22일부터 시작되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사은품으로 11만 원 상당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5만 원 상당의 SK 페이 포인트를 받게 된다. 이외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권, FLO&Data 2개월 권 등 제휴 콘텐츠 혜택도 제공된다.

SKT 공식 온라인 몰 T 다이렉트샵은 갤럭시 퀀텀 3 개통 고객 선착순 333명을 대상으로 갤럭시 워치 15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구매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보안·게임·자동차 관련 T 기프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내달 21일까지 SKT 메타버스 이프랜드에 ‘갤럭시 퀀텀3’ 팝업스토어를 열고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방 탈출 게임과 퀴즈쇼 등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은 “갤럭시 퀀텀 3는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거래가 필수적인 요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