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에너지 절감 우수사례’ 시상식 금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2 10:30:30
  • -
  • +
  • 인쇄
전기에너지 소비 절감 노력 사례 발표

NS홈쇼핑이 지난 19일 은행연합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 주관의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식’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사례발표회를 진행했다.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는 ‘지구온도상승 1.5도 지키기’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자는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의 목표와 함께 에너지 절감 사례 공유로 기업‧일반인의 에너지 절감에 대한 관심‧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실시됐다.
 

▲ NS홈쇼핑 자산관리팀 강영민 팀장(왼쪽 첫 번째)와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 김천주 이사장(오른쪽 첫 번째) [사진=NS홈쇼핑 제공]

 

시상식 후 진행된 기업 사례발표에서 NS홈쇼핑은 월별로 에너지 절약 결과를 건물 내에 공지하는 캠페인을 펼치는 등 임직원의 공감을 얻고 방송 스튜디오 시설 정비를 통해 전기에너지 소비 절감에 힘써왔다고 밝혔다.

또한 전기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건물 자체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을 비롯한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둔 ‘폐기물 이력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발표자로 나섰던 강영민 NS홈쇼핑 자산관리팀 팀장은 “에너지 절감이라는 키워드로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노력이 지구를 지키는 환경운동의 가장 큰 힘”이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절감과 환경을 중심에 둔 근무환경을 구축하는 데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