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고연령층 건강 특화 프로그램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18 15:43:3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6시부터 고연령층을 위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파일럿 방송으로 시작하는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외모‧건강관리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고연령층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해 건강을 주제로 기획했다.
 

▲ NS홈쇼핑이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판매 데이터를 통해 새벽 6시 시간대 고객의 평균 연령대가 64.4세라는 점을 파악했다. 이에 해당 연령대 주요 관심사가 건강이라는 점을 고려해 건강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화면구성과 콘텐츠로 차별화된 방송을 전개할 계획이다.

고연령층의 경우 빨간색과 주황색을 더 쉽게 인식한다는 점을 고려해 화면에 붉은색 사용을 늘릴 방침이다. 또한 불필요한 자막도 줄이고 줄 간격은 늘리는 등 전달력을 높인다.

아울러 고객 게시판 등을 활용해 기존의 설명 중심이 아닌 상담 형식으로 소통하는 방송을 연출할 예정이다.

19일 오전 6시 첫 방송에서는 '트루바이타민X'를 방송한다. 유럽산 원료로 만든 비타민 건강기능식품이다. 설 명절 전에 배송이 가능한 마지막 생방송이다. 방송 중 구매할 경우에만 '비타민B츄어블' 2개월분을 추가로 제공한다.

NS홈쇼핑은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통해 비인기 시간대로 여겨지는 6시 방송의 판매가 20%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훈 NS홈쇼핑 TV식품컨텐츠팀 팀장은 “액티브 시니어 고객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걱정을 함께 고민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