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시대 환기장치 안녕한가? 코웨이 전문 케어 눈길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8 10:40:31
  • -
  • +
  • 인쇄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 6월 론칭

최근 이수진(39) 씨는 이사한 지 6년 만에 집 내부에 환기장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 동안에는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관리해 왔는데, 이제는 환기장치까지 함께 활용 가능하다.
 

▲사진 = 코웨이 제공

 

환기장치 사용 전에 전문 업체의 환기 장치 케어 서비스를 통해 필터 교체도 진행했다.

예전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걱정 없이 환기를 하고 있다.

최근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집 안에서 요리를 하거나 뛰어노는 시간이 늘어나는 등 실내공기 오염원이 다양해짐에 따라 좀 더 체계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가 필요하다.

코웨이는 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는 아파트 환기장치의 케어 서비스를 지난 6월 론칭했다.

환기장치는 주로 베란다 천장 등에 위치해 있어 스스로 관리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서비스 론칭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파트 환기장치는 2006년 이후 지어진 100세대 이상 아파트에 대부분 설치되어 있는 시스템이다.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에서 발생한 이산화탄소, 라돈, 포름알데히드 등을 쉽게 배출할 수 있으며, 외부의 미세먼지, 꽃가루, 벌레 등의 오염물질을 걸러 맑은 공기만 집 안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한다.

하지만 환기장치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하더라도 필터 교체 등의 제대로 된 사용법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교체 시기가 지난 필터는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에 의해 막혀 기기에 무리를 주고, 심할 경우 변형돼 오염된 공기를 그대로 실내 유입시킬 수 있다.

코웨이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는 환기장치 클리닝 및 필터 교체 등 전문 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선사한다.

전문성을 갖춘 홈케어닥터가 직접 방문해 체계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는 총 7단계로 구성된다.

실내 공기질 관리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가 방문해 사용 환경 진단부터 제품 점검, 분해 청소, 필터 교체 등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론칭 기념으로 에코탈취 연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해 배기구를 통해 거실은 물론 각 방 등 집안 곳곳의 냄새까지 잡아준다.

아파트 환기장치 서비스는 ▲환기장치 필터 교체 한 지 4개월 이상 된 집 ▲새로 이사한 집 ▲반려 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집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꺼려하는 집 등에서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환기장치를 꾸준히 사용하는 경우 작동 시간에 따라 4개월 혹은 6개월마다 정기적인 케어가 필요하다.

코웨이는 추후 약 10% 정도 할인된 수준의 정기 방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가족들에게 건강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 사용과 함께 환기장치를 적절히 활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파트 환기장치의 전문적인 케어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쾌적한 실내 공기질 관리 지원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역에서 SRT, 수서역에서 KTX ‘11일부터 고속철도 교차운행 예매 가능’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앞으로는 서울역에서는 SRT를, 수서역에서는 KTX를 탈 수 있어 고속철도 이용 선택이 한층 넓어진다. 국토교통부·에스알·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는 고속열차 통합 운행의 시작점이 될 교차운행 시범사업을 시작하며, 오는 11일부터 승차권 예매를 개시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

삼성화재, 365연간해외여행보험에 '여행취소위약금보상' 담보 신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365연간해외여행보험'에 여행 취소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보장하는 여행취소위약금보상 특별약관을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화재 '365 연간해외여행보험'은 한 번의 가입으로 1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해외여행을 보장받을 수 있는 연간형 상품이다. 출장이나 단기체류 등 해외 출국이 잦은 고

3

S-OIL, 사빅과 5.5조원 규모 PE 수출 계약…샤힌 프로젝트 판로 확보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사우디아람코 계열사인 SABIC(Saudi Basic Industries Corporation)과 플라스틱 핵심소재인 폴리에틸렌(PE) 제품의 안정적인 해외 판매를 위한 수출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26년 1월부터 2030년 12월까지 5년간 진행되며 계약 기간 동안의 추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