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음성 비서 에스크아바타, 5만 소상공인 쓰는 AI경리나라에 탑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5 10:55:37
  • -
  • +
  • 인쇄
향후 웹케시그룹 B2B 상품 연달아 탑재 예정···제휴도 지속 확대

“회사에 돈 얼마 있어?” 간단히 한 마디 말로 경영현황 파악이 쉬워진다.

국내 최초 B2B 음성 AI 서비스인 에스크아바타가 5만 소상공인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AI경리나라에 탑재돼 본격적인 편리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음성인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에스크아바타 기능을 탑재하며 ▲매출내역 ▲계좌잔고 ▲거래처 정보 등 다양한 경영·경리 업무 관련 24가지 질문을 실시간으로 해결해 준다.


▲사진 = 웹케시그룹 제공

 

또한 은행, 매출매입,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법인카드, 신용카드, 세무, 거래처, 온라인매출, 경리나라 등 10개 카테고리서 기업의 경영, 재무, 세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 보이스 브리핑, 전화, 메시지, 캡처 등의 공통 기능도 제공하며 메모, 일정 기능 등 추가 서비스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엔 기존 경영 솔루션과의 제휴로 호환 영역도 넓힐 계획이다. 세모장부, 비즈플레이 등 경리나라 이외 웹케시그룹 자체 B2B 서비스에 우선 단계적으로 탑재할 에정이다.

윤완수 웹케시그룹 부회장은 “우리의 업무 환경이 과거 PC기반에서 스마트기반으로 그리고 이제 AI시대로 접었들었다”며 “음성기반 AI서비스 에스크아바타의 ‘AI경리나라’ 적용이 업무 처리 방식을 또 한 번 혁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메가박스와 두 번째 협업…‘복음자리 스페셜 딸기 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복음자리 스페셜 딸기 메뉴 4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양사가 공동 출시한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의 흥행에 힘입어 추진됐다. 당시 대상은 국내 단독 유통 중인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를 활용해 차별화된 극장 간식 메뉴를 선보

2

오아시스마켓, AI 무인결제 시스템 오프라인 전 매장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오프라인 전 매장에 ‘피지컬 AI(Physical AI)’ 기반 무인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며 AI 커머스 전환에 속도를 낸다. 오아시스마켓은 AI 무인계산기 신형 모델 ‘루트 미니(Route Mini)’를 출시하고 이를 전 매장에 순차 적용한다고 밝혔다. ‘루트 미니’는 지난해 9월 강남점에 도입된 ‘루

3

오늘의집, ‘2026 새학기대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봄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한데 모은 ‘2026 새학기대전’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학습 효율을 높여주는 디지털 기기부터 공부방 분위기를 완성하는 가구와 홈데코, 생필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로지텍, 듀오백, 오늘의집 레이어(layer), 세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