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집으로 배달되는 '아트딜리버리' 신청 시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30 10:59:40
  • -
  • +
  • 인쇄
7월 5일부터 9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오는 7월 5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후 6시까지 5일간,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접수를 진행한다.

코로나 상황에서 새로운 비대면 예술교육 방식을 제안하며 개발된 아트딜리버리는 지난 현대미술사(르네 마그리트) 상자와 동시대미술(정윤선) 상자 신청에 1만명이 넘는 도민이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사진 = 경기문화재단 제공

 

이에 비대면 예술교육의 수요와 관심에 부응하고자, 경기문화재단과 매일연구소는 새로운 버전의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조르조 모란디 상자를 개발해 도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배포한다.

이번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상자는 이탈리아의 화가 조르조 모란디(1890~1964)의 정물화에 주목하며, 참여자가 자신의 공간에서 발견한 질서와 감성을 그림으로 담아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경기문화재단은 모란디가 평생동안 일상의 사물들을 배치하며 찾고 만들어낸 질서와 감각을 아트딜리버리를 통해 함께 탐색해 보며, 팬데믹에 달라진 삶의 변화와 마음을 사색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아트딜리버리로 많은 도민들이 집에서도 수준 높은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고,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예술로 치유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하반기에는 동시대미술(윤석남 작가) 상자도 새롭게 개발하여 배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7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ggc멤버스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단, 많은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 주소지 당 1개의 상자만 신청 가능하다.

조르조 모란디의 현대미술사 상자는 500개 배포 예정이며, 지난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상자, 동시대미술 상자 참여 유무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지난번과 동일하게 추첨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추첨 결과는 7월 14일 오후 5시 이후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다비치안경과 맞손…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내 최대 안경체인인 다비치안경체인과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헬스케어 혁신 가속화 및 전방위적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헬스케어 서비스 영역

2

농심, ‘누들핏 쇼유완탕&새우완탕’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저칼로리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의 신제품으로 ‘누들핏 쇼유완탕’과 ‘누들핏 새우완탕’을 오는 23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물 베이스에 따라 두 가지로 구성됐다. ‘누들핏 쇼유완탕’은 간장 기반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으며, ‘누들핏 새우완탕’은 새우 풍미를 강조한 깊고 진한 해물 국물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3

S-OIL, 정유업계 10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정유산업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애널리스트,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혁신능력, 고객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 가치에 대한 설문조사와 종합 평가를 통해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