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이규홍 자금운용관리단장 1년 연임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27 11:02:50
  • -
  • +
  • 인쇄
지난 2년 기금운용수익 11%대 실적 인정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이달 2년 임기가 만료된는 이규홍 자금운용관리단장의 임기를 1년 연장한다.

이 단장의 임기는 2019년 10월 1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 하지만 임기 동안 근무실적 평가에 따라 1년 단위로 재계약할 수 있게 돼 있다.
 

▲이규홍 단장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사학연금은 이 단장이 “재직기간 거둔 우수한 실적 덕분”이라며 “2년 임기 동안 기금운용수익률 11%대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지난해 말에는 사학연금 창단 이래 최고의 운용수익인 2조141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단장이 사학연금에 기여한 리더십도 높이 평가됐다고. 또한 올 하반기 기금운영 안정성도 재계약에 중요하게 고려됐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재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기금운용으로 올해도 우수한 성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ESG투자와 사회적책임투자(SRI) 강화 등 투자 다변화 전략으로 고객의 안정적 급여지급을 위한 기금증식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규홍 단장은 1966년생으로 연세대 경영학과, 뉴욕대 경영학 석사를 거친 펀드 전문가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코리아와 NH-Amundi자산운용 CIO를 거쳐 아쎈다스 자산운용주식회사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