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 오늘부터 전세계 70개국서 본격 출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8-21 11:09:07
  • -
  • +
  • 인쇄
한국, 미국, 영국, 태국·베트남 등 세계 전역 70개국…9월중 130개국으로 확대
출시 기념 '갤럭시 팬 파티' 온라인 개최…기존 플래그십폰에도 SW 업데이트 지원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21일 본격 출시한다.

이날부터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 전역 등 전 세계 약 70개국이다. 삼성전자는 9월 중순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 인도 벵갈루루 소재 삼성 오페라 하우스에서 한 고객이 '갤럭시 노트20'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는 획기적으로 빨라진 반응속도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과 새로워진 ‘삼성 노트’,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xbox) 게임 패스 지원, 한 단계 진화한 프로 동영상 모드 등 최신 혁신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 노트20’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거나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8일부터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5곳에서 철저한 안심 방역 체험 프로세스를 구축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며, 최초로 체험 전문가와 일대일로 영상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 플랫폼 ‘마이 갤럭시 스튜디오’를 도입했다.

삼성전자는 정식 출시일인 21일 ‘갤럭시 팬 파티 앳 홈’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갤럭시 팬 파티’는 팬 파티 전용 앱과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되며, 다양한 공연과 콘텐츠, 퀴즈쇼 등 팬들과 실시간 교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8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구매 고객은 ▲풍부한 사운드와 깨끗한 통화 경험을 제공하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게임 컨트롤러·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이용권으로 구성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스마트폰에서 잉크나 토너 없이 메모 출력이 가능한 ‘네모닉 미니 프린터’ ▲파손·분실 보상, 서비스 보증 기간 연장, 방문 수리까지 가능한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 1년권 등 총 4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은품은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갤럭시 스토어’ 웰컴 패키지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20’의 새로워진 ‘삼성 노트’와 ‘프로 동영상 모드’,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 등 일부 최신 기능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오는 24일 ‘갤럭시 S20’ 시리즈를 시작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일정은 국가별로 상이하며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지원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