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로 글로벌 디자인상 그랜드슬램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23 11:12:46
  • -
  • +
  • 인쇄
iF, 레드닷 이어 IDEA서도 동상 수상

코웨이의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23일 노블 공기청정기가 미국 IDEA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 공기청정기(AP-1720H)도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이외에도 올해 독일의 iF, 레드닷 등 이른바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 = 코웨이 제공

 

코웨이 관계자는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조화되고, 공간의 품격과 가치까지 높여줄 수 있는 디자인을 위해 많은 공을 들인 제품”이라며 “그동안 코웨이는 제품의 디자인 역량 강화에 집중하며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특히 사용자의 생활습관과 주거방식을 섬세하게 반영하고,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디자인이란 점이 주효했다.

제품 디자인뿐 아니라, 그래픽, 앱 등 다양한 사용자 접점에서 일관된 디자인으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은은하게 빛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을 주며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외관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설명이다.

제품 상단 에어 팝업부는 움직이며 공기 방향을 원하는대로 바꾸는 에어 팝업 모션을 구현한다.

또 360도 모든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디자인적으로 구현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코웨이 송현주 상품센터장은 "코웨이는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핵심가치 중 하나가 디자인임을 인식하고, 디자인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