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 주요 도록 등 5000여권 소장 미술자료실 개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27 11:20:31
  • -
  • +
  • 인쇄
내부 관계자만 열람할 수 있었던 장서 정비해 개방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안미희)이 미술자료실을 지난 14일 개방했다.

그동안 내부 관계자만 열람할 수 있었던 장서를 정비해 도민들이 활용할 수 있게 한 것.

그동안 경기도미술관 발행물을 비롯해 국내외 미술 전문 단행본, 주요 미술관 도록, 연속간행물 등 5000여권을 소장하고 있다.

아울러 미술 전문잡지 70여종을 열람할 수 있다. 이중엔 <계간미술>, <가나아트> 등 현재 발행이 중단돼 쉽게 구할 수 없는 잡지도 포함돼 있다.
 

▲사진 = 경기문화재단 제공

 

또한 새롭고 깊이를 더한 미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자료를 엄선해 선보이는 ‘경미의 서재’도 미술자료실 한 켠에 마련된다.

향후 이 공간은 경기도미술관 학예연구사의 북 큐레이션을 거친 자료로 꾸며 지속적인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안미희 경기도미술관장은 “지역을 잇고 함께 공유하는 모두의 미술관을 만들기 위하여 미술자료실을 준비해 왔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미술관이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미술자료실 운영시간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동시 이용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