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 주요 도록 등 5000여권 소장 미술자료실 개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27 11:20:31
  • -
  • +
  • 인쇄
내부 관계자만 열람할 수 있었던 장서 정비해 개방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안미희)이 미술자료실을 지난 14일 개방했다.

그동안 내부 관계자만 열람할 수 있었던 장서를 정비해 도민들이 활용할 수 있게 한 것.

그동안 경기도미술관 발행물을 비롯해 국내외 미술 전문 단행본, 주요 미술관 도록, 연속간행물 등 5000여권을 소장하고 있다.

아울러 미술 전문잡지 70여종을 열람할 수 있다. 이중엔 <계간미술>, <가나아트> 등 현재 발행이 중단돼 쉽게 구할 수 없는 잡지도 포함돼 있다.
 

▲사진 = 경기문화재단 제공

 

또한 새롭고 깊이를 더한 미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자료를 엄선해 선보이는 ‘경미의 서재’도 미술자료실 한 켠에 마련된다.

향후 이 공간은 경기도미술관 학예연구사의 북 큐레이션을 거친 자료로 꾸며 지속적인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안미희 경기도미술관장은 “지역을 잇고 함께 공유하는 모두의 미술관을 만들기 위하여 미술자료실을 준비해 왔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미술관이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미술자료실 운영시간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동시 이용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펄어비스, 검은사막스 ‘세라핌’ OST·뮤직비디오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세라핌’의 테마 OST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출시 등 주요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특색에 맞는 서사를 음악적으로 표현한 테마곡을 선보이고 있다. OST 명칭은 ‘RISE, RISE’로 펄어비스 김지윤 오디오실장이 작곡과 편곡을 담당했다. 뮤지션

2

에어버스, 필리핀항공에 첫 A350-1000 인도…미주 장거리 확대 포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버스가 필리핀항공(Philippine Airlines)에 초대형 장거리 기종 A350-1000을 처음 인도했다. 이번 도입으로 필리핀항공은 글로벌에서 해당 기종을 운영하는 10번째 항공사가 됐다.해당 기체는 총 382석 규모의 프리미엄 3클래스 구성으로 설계됐으며, 태평양 횡단 등 장거리 노선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필

3

고려저축은행, ISO 14001인증 취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고려저축은행은 환경경영체계의 국제적 기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이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개선 여부 등을 평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고려저축은행은 이번 인증을 통해 회사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