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K뷰티 홍보’ 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28 11:23:18
  • -
  • +
  • 인쇄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 사업 상호 협력

NS홈쇼핑은 지난 25일 서울 명동의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에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NS홈쇼핑의 이원주 QA본부장과 유대희 QA2팀장,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이재란 원장과 박상훈 실장, NS홈쇼핑 협력사 ‘태영’의 황창주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이원주 NS홈쇼핑 QA본부장(오른쪽)과 이재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NS홈쇼핑 제공]

 

재단법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화장품 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와 국민 보건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지자체, 민간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설립한 화장품 전문 연구기관이다.

NS홈쇼핑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이날 협약식에서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 사업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오픈형 뷰티 체험 공간이다. 명동성당 맞은편에 위치한다.

브랜드 홍보부터 라이브커머스 방송까지 다양하게 체험하고 전 세계에 공유할 수 있는 K뷰티 종합 플랫폼이라는 게 NS홈쇼핑의 설명이다. 지난해 9월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뷰티플레이 일부 공간에 중소화장품 협력사의 제품을 전시하고 브랜드 홍보와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서트 영상 등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TV홈쇼핑의 이원 생중계와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통해 뷰티플레이 사업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뷰티플레이에 입점한 우수 중소화장품 브랜드를 선별해 TV와 모바일앱 등 NS홈쇼핑 판매 채널에 입점시켜 직접적인 판로 확대를 도울 방침이다.

이원주 NS홈쇼핑 QA본부장은 "오늘 협약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재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텐츠 제작 역량과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 상생에 기여하는 NS홈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2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3

[컨센서스쇼크] SKC, 매출 늘었지만 적자 더 깊어졌다…'동박·AI 소재' 선방, 자산 구조조정 후폭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C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영업손실이 3050억원으로 전년(2758억원)과 비교해 적자 폭이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8400억원으로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순손실은 7194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4분기 영업손실은 1076억원으로 전년 동기(823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