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협력사와 동반성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5 11:55:09
  • -
  • +
  • 인쇄
접수는 15일부터 11월 26일까지

한화건설이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기술협력 강화를 위해 ‘2021 한화건설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등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의 현장 적용과 공동기술개발을 추진한다. 또한 테스트베드를 지원하는 등 상생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2021 한화건설 혁신기술 공모전 포스터 [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사 홈페이지에 구축된 신기술‧신공법 발굴지원 플랫폼인 ‘기술제안센터’를 더욱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공모전 서류 접수는 15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진행되며 서류평가와 발표(PT)평가를 통해 오는 12월 21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대학(원), 연구기관 등이며 한화건설 홈페이지 내 ‘기술제안센터’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ESG 관련 기술을 비롯해 시공성 개선과 품질향상, 원가절감, 스마트 건설, 스마트 안전, 탈현장건설(OSC), 건설관리 등 건설업과 관련된 모든 기술이 포함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부터 우수상까지 총 7팀이 선정된다. 총상금 28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탁월한 기술의 경우 추가 지원 협의를 통해 건설 현장 적용과 공동기술개발 지원, 테스트베드 제공, 협력사 등록 및 가점부여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실제로 한화건설은 지난해 협력사인 ‘에이치쿠도스’와 1년간 협업을 통해 손끼임 사고를 방지하는 ‘포레나 안전도어’를 공동개발하고 공동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개발 자금이나 인력·실적이 부족해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