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협력사와 동반성장”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5 11:55:09
  • -
  • +
  • 인쇄
접수는 15일부터 11월 26일까지

한화건설이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기술협력 강화를 위해 ‘2021 한화건설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등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의 현장 적용과 공동기술개발을 추진한다. 또한 테스트베드를 지원하는 등 상생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2021 한화건설 혁신기술 공모전 포스터 [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사 홈페이지에 구축된 신기술‧신공법 발굴지원 플랫폼인 ‘기술제안센터’를 더욱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공모전 서류 접수는 15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진행되며 서류평가와 발표(PT)평가를 통해 오는 12월 21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대학(원), 연구기관 등이며 한화건설 홈페이지 내 ‘기술제안센터’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ESG 관련 기술을 비롯해 시공성 개선과 품질향상, 원가절감, 스마트 건설, 스마트 안전, 탈현장건설(OSC), 건설관리 등 건설업과 관련된 모든 기술이 포함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부터 우수상까지 총 7팀이 선정된다. 총상금 28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탁월한 기술의 경우 추가 지원 협의를 통해 건설 현장 적용과 공동기술개발 지원, 테스트베드 제공, 협력사 등록 및 가점부여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실제로 한화건설은 지난해 협력사인 ‘에이치쿠도스’와 1년간 협업을 통해 손끼임 사고를 방지하는 ‘포레나 안전도어’를 공동개발하고 공동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개발 자금이나 인력·실적이 부족해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