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시공 싱가포르 건축물, 품질 감투 받아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08-12 12:03:27
  • -
  • +
  • 인쇄
주법원 청사 ‘콘쿼스’평가 결과 최고 등급 선정

[메가경제=임준혁 기자]  삼성물산이 싱가포르에 지은 공공건축물이 현지 당국의 품질 평가 결과 최고 등급에 선정되는 감투를 받았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자사가 시공한 싱가포르 주법원 청사(State Courts) 현장이 싱가포르 건설청(BCA)의 품질평가제도인 콘쿼스(CONQUAS) 최고 등급인 ‘스타(STAR)’ 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콘쿼스는 싱가포르 정부가 1989년부터 도입한 건축물 품질 평가 시스템이다. 건축과 구조, 기계/전기의 3가지 영역을 평가하며, 최종 평가 점수가 95점이 넘으면 가장 높은 스타 등급을 부여한다.

▲ 싱가포르건설청의 품질평가제도인 '콘쿼스' 최고 등급을 받은 삼성물산 시공 주법원 청사 전경 [사진=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이 시공한 주법원 건물은 싱가포르 다운타운의 차이나타운 인근에 최고 35층, 186m의 높이로 지어졌다. 싱가포르에서 가장 높은 공공건축물이기도 한 주법원 건물은 법정동과 재판부 오피스동 2개의 건물로 구성돼 있으며, 커다란 서재의 느낌을 주는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법원의 외벽 공사는 2.5톤에서 6톤에 이르는 2700개의 콘크리트 외장판넬이 설치되고, 두 개의 건물 사이에는 39개의 연결통로가 설치되는 등 시공이 쉽지 않았던 프로젝트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삼성물산은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이며 품질과 안전관리에도 성공, 싱가포르 건설시장의 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품질 측면에서 매우 엄격한 싱가포르 관공사에서 우리 회사의 품질관리 노력을 인정받았으며, 향후 싱가포르 뿐 아니라 콘쿼스를 참고하는 국가들의 프로젝트에 참여할 때도 유리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번 수상이 갖는 의미를 분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2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3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