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용인물류센터 준공…“보관용량 3배 증대, 운영 시스템 강화”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18 12:23:59
  • -
  • +
  • 인쇄
온라인 시장 성장에 따른 물류 서비스 강화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물류배송 시스템 강화를 위해 새롭게 증축한 ‘용인물류센터’를 준공하고 18일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114억원을 투자해 용인시 처인구 내에 증축 연면적 6652㎡ 규모의 용인물류센터를 건립했다. 용인물류센터는 자동화 및 상온 창고로 건축 설계돼 보관 용량을 높이고, 고객 주문 및 니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 용인물류센터 조감도 [사진=애경산업 제공]

용인물류센터는 수도권 배송 전담 물류서비스센터로 운영되며 신속한 배송과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대비한 인프라 및 시스템을 지속 강화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용인물류센터는 기존 대비 제품 보관 용량을 3배 높이고, 신규 창고관리시스템(WMS)를 도입해 제품 보관에서 출고까지 체계화된 물류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중장기 매출 성장과 유통 채널의 변화 등에 따라 용인물류센터의 인프라 및 시스템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은 18일 용인물류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애경산업 제공]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로케이, 청주~울란바토르 주 4회 운항…몽골 하계 노선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하계 시즌을 맞아 청주국제공항과 몽골 울란바토르를 연결하는 국제 노선을 주 4회 운항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주–울란바토르 노선은 1차로 4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2차로 6월 24일부터 9월 14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운항된다. 항공사는 계절적 수요와 시장 여건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운항 일정

2

에어프레미아, 미주 노선 ‘행운의 좌석’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설 연휴를 맞아 미주 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좌석’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장거리 노선 수요가 집중되는 연휴 기간에 맞춰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인천발 미국 4개 노선(LA·뉴욕·샌프란시스코·호놀룰루) 탑승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3

에어아시아엑스, 바레인 허브로 중동·유럽 공략…6월 런던 노선 띄운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아시아엑스(AirAsia X)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중장거리 노선 확대에 본격 착수했다. 바레인을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아시아·중동·유럽·호주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에어아시아엑스는 지난 11일 바레인 현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바레인을 글로벌 전략 허브로 지정, 네트워크 확장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고 12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