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비브스튜디오스와 손잡고 로이드 AR 온라인몰 도전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04 12:31:36
  • -
  • +
  • 인쇄
양사, 3일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 위한 MOU 체결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로이드, 오에스티, 클루 등을 운영하는 이월드의 주얼리 사업부가 업계 최초로 AR 온라인몰에 도전한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3D 그래픽 콘텐츠 전문 업체 ‘비브스튜디오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서명환 이월드 CFO, 최윤정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온라인 본부장, 이수원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대표,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김완호 비브스튜디오스 상무, 서준호 비브스튜디오스 DX사업본부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제공]

양사는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이수원 대표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식에서는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상품개발, 인력운용, 사업기획 등의 투자 ▲사업 진행을 위한 현금 투자 및 AR 구현 위한 솔루션 구축, 관련 컨설팅 용역 제공 등에 대한 협의가 진행됐다.

이번 협업으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언택트 시대에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강력한 VR 온라인 채널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게 되며 비브스튜디오스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기존 CGI를 주 종목으로 하던 광고와 영화 이외에 새로운 커머스 시장을 확보하게 된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이수원 대표는 “코로나로 새로운 일상이 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가상 체험 쇼핑 시대를 앞당겼다”면서 “이번 양사 협약을 통해 업계 최초로 AR 기술과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플랫폼을 함께 개척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 주얼리 브랜드 선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중국과 동남아 등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월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비브스튜디오스는 국내외 유수 게임 시네마틱스와 VR/AR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로 최근 MBC 특집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의 콘텐츠를 제작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알파 쇼핑 설 연휴 패션·뷰티·리빙 집중 방송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설 연휴 기간인 2월 13일부터 19일까지 패션, 뷰티, 리빙 등 인기 상품 방송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18일 진행되는 ‘스페셜 원데이 특집전’에서는 방송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만원의 현금 경품을 지급한다. 지난해 설 명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의류는 연휴 전주 대비

2

롯데호텔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코스 선봬 새창으로 읽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 서울은 프렌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코스는 미쉐린 3스타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의 수제자 프레데릭 에리에(Frederic Eyrier) 셰프가 직접 준비했으며, 2월 13일 디너와 14일 런치·디너에 한정 운영된다. 밸런타인데이

3

에어부산, 소음대책지역 주민 대상 설맞이 나눔 활동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지난 11일 김해공항 인근 소음대책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맞이 행복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에어부산 임직원들은 김해공항 주변 경로당과 가정을 찾아 1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전달된 키트는 샴푸, 세제, 치약, 칫솔 등 생활필수품들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