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비브스튜디오스와 손잡고 로이드 AR 온라인몰 도전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04 12:31:36
  • -
  • +
  • 인쇄
양사, 3일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 위한 MOU 체결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로이드, 오에스티, 클루 등을 운영하는 이월드의 주얼리 사업부가 업계 최초로 AR 온라인몰에 도전한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3D 그래픽 콘텐츠 전문 업체 ‘비브스튜디오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서명환 이월드 CFO, 최윤정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온라인 본부장, 이수원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대표,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김완호 비브스튜디오스 상무, 서준호 비브스튜디오스 DX사업본부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제공]

양사는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이수원 대표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식에서는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상품개발, 인력운용, 사업기획 등의 투자 ▲사업 진행을 위한 현금 투자 및 AR 구현 위한 솔루션 구축, 관련 컨설팅 용역 제공 등에 대한 협의가 진행됐다.

이번 협업으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언택트 시대에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강력한 VR 온라인 채널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게 되며 비브스튜디오스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기존 CGI를 주 종목으로 하던 광고와 영화 이외에 새로운 커머스 시장을 확보하게 된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이수원 대표는 “코로나로 새로운 일상이 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가상 체험 쇼핑 시대를 앞당겼다”면서 “이번 양사 협약을 통해 업계 최초로 AR 기술과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플랫폼을 함께 개척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 주얼리 브랜드 선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중국과 동남아 등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월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비브스튜디오스는 국내외 유수 게임 시네마틱스와 VR/AR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로 최근 MBC 특집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의 콘텐츠를 제작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사학 여성·청소년에 헌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7세다. 현대그룹은 25일 "김 명예이사장이 오랜 기간 교육과 사회 공헌에 헌신한 삶을 마무리하고 평안히 영면했다"고 밝혔다. 1928년 경북 포항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