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초등생 창의력 키우는 온라인 놀이과학교실 열어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4-27 14:05:18
  • -
  • +
  • 인쇄
굿네이버스와 인근 5개교 대상, 4월부터 연말까지 10회 진행

SK인천석유화학이 4월부터 초등학교 과학 꿈나무들을 위해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을 열고 지역 미래인재 육성에 나선다.

이는 SK인천석유화학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2019년부터 추진해 온 교육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개편,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SK인천석유화학 제공

 

이번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은 SK인천석유화학 인근 5개 초등학생 중 신청 및 등록한 100명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총 10회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과학체험 키트를 개별 배부 받아, 집에서 온라인 플랫폼으로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수령한 과학체험 키트를 직접 제작해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환경과 관련된 과학 주제를 대폭 추가해, 학생들이 최근 대두되는 환경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친환경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은 “지역 학생들이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을 통해 꾸준히 과학에 대해 흥미를 갖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제약 속에서도 학생들이 배움의 기쁨을 느끼며 자랄 수 있도록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홍선교 서인지역본부장은 “온라인 놀이과학교실과 같은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아이들의 교육 공백이 조금씩 채워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회를 만들어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2019년부터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초등학생 놀이과학교실 외에도 중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등 지역 교육환경 개선 및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특화 사회공헌활동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시 ‘씨드콥’, ‘인어스 협동조합’ 등 교육 전문 사회적기업들과 협력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돕고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호텔 괌, 겨울 시즌 프로모션…수영장 무제한 주류·키즈 프로그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 괌이 겨울철 성수기를 맞아 연인, 친구, 가족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시즌 한정 프로모션과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인다.롯데호텔 괌은 1~2월 동안 전 투숙객을 대상으로 야외 수영장에서 무제한 주류를 제공하는 ‘문라이즈 스플래쉬 21+(Moonrise Splash 21+)’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만 21세 이상 성

2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3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