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창립 기념 서체 ‘NC 나이스초이스체’ 자체 개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03 14:20:33
  • -
  • +
  • 인쇄
“고객의 기분 좋은 선택과 추억을 형상화한 실용적 서체의 등장”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도심형 아울렛을 운영하는 이랜드리테일이 그룹 창립을 기념해 창사 첫 전용 서체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은 그룹 창립 40주년을 맞아 자체 개발한 타이틀 전용 서체 ‘나이스체’와 본문 전용 서체 ‘초이스체’ 등 2종의 전용 서체를 오는 4일부터 이랜드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
 

▲ 이랜드리테일 ‘NC 나이스초이스체’ [사진=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 임직원의 의견을 모아 개발한 NC 나이스초이스체는 40년간 고객과 함께 공유한 기분 좋은 추억들과 이랜드리테일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나이스초이스’(NICE CHOICE, 기분 좋은 선택)의 의미를 담아 선보인다.

타이틀 서체인 나이스체는 ‘ㅅ’의 끝을 들어 올려 기분 좋게 뛰어오르는 듯한 경쾌함과 쇼핑을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이랜드리테일의 기업 이념을 표현했고, 끝이 둥근 셰리프(serif: 획의 끝에 돌출한 부분)로 마무리해 이랜드리테일의 친절한 이미지를 담아냈다.

특히 볼드한 타입으로 디자인해 타이틀 적용 시에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실용적인 서체다.

본문 서체인 초이스체는 단정하고 안정적인 고딕체를 바탕으로 디자인해 가독성이 높다.

두 획이 만나는 모서리에 선물 상자 리본을 모티브로 한 사선을 넣어 선물을 주고받는 기쁨을 표현했고, 총 3426자로 구성됐다. 볼드, 미디엄, 라이트 등 세 가지 굵기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나이스초이스체는 NC, 뉴코아 등 이랜드리테일의 도심형 아울렛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온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개발한 서체”라며 “전용 서체를 활용한 여러 콘텐츠를 선보이며 앞으로 고객들과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4일부터 그룹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특별 사은품 증정 및 럭키박스 행사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사학 여성·청소년에 헌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7세다. 현대그룹은 25일 "김 명예이사장이 오랜 기간 교육과 사회 공헌에 헌신한 삶을 마무리하고 평안히 영면했다"고 밝혔다. 1928년 경북 포항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