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해피리더’ 지원 통해 청소년들의 꿈 응원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17 14:39:48
  • -
  • +
  • 인쇄
학업, 예체능 등 재능있는 청소년 55명 하나해피리더 2기로 선발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 통해 꿈을 담은 영상 게시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하나금융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하나해피리더’를 선정 및 지원했으며, 그들의 꿈을 담은 영상을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게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해피리더는 하나금융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학업·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을 선발해 장학금 후원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올해에는 총 55명의 중·고등학생들이 하나해피리더 2기로 선발됐으며, 하나금융그룹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미래인재양성 지원을 위한 장학금 후원은 물론 코로나19 긴급 생계비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꿈을 계속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했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 하나해피리더 2기가 직접 출연해 ‘DREAM &DRAWING(꿈과 그림)’이란 주제로 ‘우리에겐 꿈이 있고, 희망찬 꿈을 꼭 펼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하나해피리더는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기 위한 디딤돌을 찾는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때문에 가능성을 잃지 않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청소년들의 밝고 희망찬 꿈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은 올해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모두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 중이며, 하나은행의 ▲청소년 글로벌 금융체험 ▲1사1교 금융교육 ▲어린이 경제뮤지컬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얼박사’ 누적 판매량 250만개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GS25는 ‘얼박사’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하고, 음료 매출 전체 1위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 GS리테일과 동아제약이 공동 개발한 ‘얼박사’는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얼음컵에 함께 섞어 즐기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상품화한 것으로 지난 6월 25일 출시됐다. 이달 기준, ‘얼박사’는 출시 두 달

2

신세계면세점, 글렌알라키 신세계면세점 싱글캐스크 2종 출시 기념 VIP 시음회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지난 7일 프리미엄 브라운 스피릿과 메타베브 코리아와 글렌알라키 신세계면세점 싱글캐스크 2종 출시 기념 VIP 시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MBC 뉴스 유튜브 채널 ‘14F 일사에프’의 주류 전문 콘텐츠 ‘주락이월드’의 조승원 기자가 프레젠터로 참여하고, 로튼글래스 커뮤니티 대표, 술수노,

3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에 '세포랩(cepoLAB)'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면세점이 11일 무역센터점 9층에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세포랩(cepoLAB)'’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현대면세점 세포랩 매장은 업계 최초 오프라인 단독 매장이다. 세포랩의 시그니처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에센스, 마스크팩, 비누 등 스킨케어 제품을 통해 희귀 미생물과 고농축 원료가 어우러진 세포랩의 품질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