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5주년 MCM, 메타버스 기념행사 눈길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21 14:57:58
  • -
  • +
  • 인쇄
XR 체험 공간 운영···큐빅 모노그램 컬렉션도 공개

명품 업계를 선도해 온 MCM이 창립 45주년을 맞아 새 도약을 알린다.

19일과 20일 MCM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45주년 행사를 메타버스 방식을 섞어 선보였다.
 

▲사진 = MCM 제공

 

지난 1976년 독일 뮌헨의 예술적 감성과 장인정신의 영향을 받아 탄생한 MCM은 ‘여행’이란 브랜드 DNA를 기반으로 다양한 가방을 모던한 스타일로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45주년을 기념해 3D 정육면체 패턴으로 연출한 큐빅 모노그램도 공개됐다.

제품 배경, 프린팅 디테일, 가죽 위 엠보싱 처리한 디자인 등이 적용된 핸드백, 의류, 액세서리 등의 컬렉션이 선보였다.

구조적인 테일러링과 해체주의적 실루엣, 과감한 그래픽을 결합한 MCM 2021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도 행사서 만날 수 있다.

MCM 메타버스는 혼합현실(XR) 체험 공간으로도 조성됐다.

초고화질로 고객이 실제 경험을 하는 것처럼 설계됐다.

기념 행사 다음날인 21일부터 11월 14일까지 큐빅 모노그램 컬렉션 전시와 XR 체험존 운영을 이어간다. 체험을 원하는 이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MCM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더크 쇤버거는 “MCM의 창립 45주년을 맞아 MCM의 여정을 상징하는 새로운 모노그램과, 메타버스를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젝트를 서울에서 열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MCM의 시대정신과 대담한 행보를 느낄 수 있는 45주년 기념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장비 훼손 시 구입가 전액 물어내라?…공정위, 동원F&B 시정명령
[메가경제=정호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동원F&B의 대리점 대상 불공정 약관에 대해 시정명령(행위금지·통지명령)을 부과했다. 냉장·냉동 장비를 임대하거나 광고물이 부착된 판촉 장비를 지원하면서 장비가 훼손·분실될 경우 사용기간·감가상각 없이 ‘구입가 전액’을 배상하도록 한 조항이 법 위반으로 판단된 것이다.공정위에 따르면 동원F&B는 2016

2

힘찬병원 이정훈, 로사 로봇 무릎 인공관절 500례 돌파…로봇수술 3,000례 집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힘찬병원 이정훈 의무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짐머 바이오메트의 로봇 플랫폼 ‘로사(ROSA)’를 이용한 무릎 인공관절치환술 500례를 넘어섰다. 국내 로사 로봇 수술 건수 기준 상위권 의료진으로 평가된다.로사 로봇은 미국 FDA 승인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5세대 무릎 인공관절수술 로봇으로, 2025년 4월 기준 전국

3

일동제약, 공정위 CP등급 ‘우수(AA)’…준법·부패방지 체계 인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이 공정거래위원회의 ‘CP(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등급 평가’에서 상위 수준인 ‘우수업체(AA)’를 획득했다. 회사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윤리경영과 ESG 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일동제약은 22일 공정위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위탁해 운영하는 CP 등급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