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출시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3 16:24:33
  • -
  • +
  • 인쇄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국내 출시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출시 후 8년 이상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 컴투스 제공


지난달 16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과 컴투스 그룹의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 '하이브'에서 동시 출시됐다.

컴투스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원스토어와 PC 버전에서 거둔 매출이 전체에서 3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11월로 예정된 해외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회사 측은 서머너즈 워가 동서양에서 고른 인기를 얻으며 전체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거두는 것처럼 이 게임 역시 높은 글로벌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이래 현재까지 2조 9000억 원의 매출과 1억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K-게임'으로 이름을 떨쳤다”며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 가장 많은 인구가 사랑하는 한국의 MMO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