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M엔터테인먼트에 투자...지분 4.2% 취득 "'백기사' 의도 없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1 16:54:40
  • -
  • +
  • 인쇄

컴투스가 SM엔터테인먼트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달 31일 기준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4.2%(99만여 주)를 취득했다. 

 

▲ [컴투스 CI]


지분 취득의 목적으로는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에스엠(SM)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저평가돼 있다"면서 "향후 성장 가치가 높다는 판단으로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번 투자에 대해 회사 측은 "'백기사' 등 주주총회에서 특정 방향으로 의결권을 행사하기 위해 투자한 것이 아니고, 이와 관련해 결정된 바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SM엔터테인먼트와의 논의를 통해 향후 K-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블록체인·메타버스·NFT 등의 사업에서 폭넓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에스엠의 현재 주가 가치보다 향후 성장성이 높다는 판단하에 중립적 입장에서 진행됐다"고 거듭 강조하며 "각사의 강력한 글로벌 IP 파워와 콘텐츠 및 사업 노하우를 결집해 미래 문화 산업을 함께 선도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을 구축하며 스마트팩토리 고도화에 나섰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안정적인 제조 환경과 효율적인 생산 관리가 가능해져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 경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종근당은 18일 충남 천안공장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2

파리바게뜨,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팝업 운영… ‘팀코리아’ 응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를 응원하는 팝업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2024년부터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 후원 협약을 체결해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등 다양한 제품을

3

노랑풍선,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PC 기부 행사 ‘행복 드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본사 사옥에서 PC 기부 행사 ‘제4회 노랑풍선 행복드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노랑풍선 행복 드림 캠페인은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 계층과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PC 기부 행사다.   이번 캠페인에서 노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