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마지막 주 전국 아파트 5곳, 3046가구 청약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09-25 16:29:12
  • -
  • +
  • 인쇄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 주간 분양동향 발표
모델하우스 오픈 전무, 당첨자 발표 3곳, 계약 4곳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추석 연휴를 맞아 분양시장도 잠시 숨고르기를 하는 모습이다.

9월 마지막 주(9월 28일~10월 3일) 전국 아파트의 청약물량은 5곳, 3046가구다.

모델하우스 오픈단지는 한 곳도 없으며 당첨자 발표는 3곳, 당첨자 계약은 4곳이다.

 

▲ [표= 닥터아파트]

25일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9월 다섯째 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5곳이다.

28일에는 완주 푸르지오 더퍼스트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29일에는 ▲화성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공공분양) ▲대전 호반써밋 그랜드파크(1·3블록) ▲순천 저전동 오네뜨 트윈시티(주상복합) 등 4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대림산업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뉴타운 B11블록에 짓는 공공분양아파트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29일 분양한다. 전용면적 65~84㎡ 606가구 규모다.

평택시흥고속도로 송산마도IC와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등 광역교통망이 잘 갖춰져있다. 2022년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무봉산, 풀향기숲공원, 남양푸른건강뜰체육공원 등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단지 인근에 초·중학교 학교부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호반건설·파인건설은 대전시 유성구 용산동 용산지구 1·3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그랜드파크를 29일 분양한다. 1블록 전용 84㎡ 1059가구, 3블록 84㎡ 688가구를 분양한다.

호남고속도로 북대전IC와 대덕대로 등을 통해 대전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대덕테크노밸리, 대덕3·4일반산업단지 등 직주근접성이 뛰어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현대아울렛,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용산초등학교·고교, 중일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9월 마지막 주 당첨자를 발표하는 단지는 3곳이다.

28일에 (구)예산군청(행복주택) 1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화요일인 29일에는 ▲파주 운정 아이파크 더테라스(테라스하우스) ▲목포용해(행복주택) 등 2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다음 주에는 당첨자 계약 단지가 4곳이다.

28일에는 ▲울산 문수로 드림파크 ▲남해 스타펠레스 등 2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29일에는 ▲가평 센트럴파크 더스카이 ▲부산 괴정신동아파밀리에 등 2곳에서 당첨자 계약이 이뤄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사학 여성·청소년에 헌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7세다. 현대그룹은 25일 "김 명예이사장이 오랜 기간 교육과 사회 공헌에 헌신한 삶을 마무리하고 평안히 영면했다"고 밝혔다. 1928년 경북 포항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