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세계 자폐인의 날 맞아 파란 불 점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29 17:16: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캠페인(Light it up Blue)’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세계 자폐인의 날은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07년 UN 총회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의 2021년도 블루라이트 캠페인 참여 모습 [사진=갤러리아 제공]

 

블루라이트 캠페인은 전 세계 지역 명소에 파란 불을 밝혀 자페성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대표 명소로 파리 에펠탑과 뉴욕 타임스퀘어, 피사의 사탑 등 전 세계 170여 개국이 참여한다.

갤러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서울 명품관에서 다음 달 1일부터 2일까지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와 함께 대전 타임월드점은 4월 2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백화점 외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파란색 조명을 송출한다.

갤러리아를 비롯해 서울시청‧N서울타워‧인천국제공항공사‧제주도청 등 97곳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자폐성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익적 메시지 전달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DJ라이브 공연과 함께하는 점심...아워홈, ‘바이트더비트’ 캠페인 첫 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이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식음과 음악을 결합한 색다른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아워홈은 사내식당 차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이트더비트(Bite the Beat)’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아워홈은 사내식당 현장에서 DJ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음악과 식사가 어우러지는 브랜드 경험을 고객들에게

2

노랑풍선, 쇼핑엔티서 ‘중국 계림+양삭’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쇼핑엔티 홈쇼핑에서 중국 계림+양삭 상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9일과 20일 밤 10시 35분, 쇼핑엔티를 통해 소개되는 '계림+양삭 5/6일' 상품은 △진에어(10월 22일부터 11월 26일까지 수, 토요일 주 2회) △제주항공을 통해 출발하는 일정으로 구성했다. 여행 일정으로는 '

3

코웨이,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물 추출 편의성과 위생성을 강화한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코웨이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12L의 물 용량을 갖췄다. 물 저장고 용량은 냉수 3.5L, 온수 3L, 정수 5.5L이다.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추출부 높이를 7.5cm 올리고 추출 공간은 26.5cm로 넓혔다. 물받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