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슈퍼캣과 맞손…위믹스 플랫폼에 합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8 17:20:12
  • -
  • +
  • 인쇄
‘그래니의 저택', 위믹스 온보딩 예정

위메이드가 슈퍼캣의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합의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슈퍼캣이 서비스하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 위메이드, 슈퍼캣 각사 CI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위믹스 생태계 확장과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전력으로 매진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미르4’는 동시접속자 130만 명을 돌파하며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다.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하는 것이 목표다.

‘바람의 나라: 연'의 개발사로 잘 알려진 슈퍼캣은 145개국에서 1800만회 이상 다운로드된 ‘그래니의 저택' 등 히트 게임 타이틀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7월에 고전 명작 RPG ‘환세취호전'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슈퍼캣의 2D 도트 그래픽 노하우를 활용한 모바일 캐주얼 RPG로 개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위믹스에 등장할 게임은 그래니의 저택이다. 위메이드는 유니크한 호러 장르의 탈출 게임 그래니의 저택이 위믹스 생태계를 보다 다채롭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을 슈퍼캣 대표는 "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위메이드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위믹스 플랫폼에 슈퍼캣이 서비스하는 게임을 통합하게 된다면 양사에 폭발적인 시너지를 안겨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지닌 슈퍼캣의 다양한 게임들이 위믹스에 온보드돼 기대가 크다"며 “슈퍼캣의 웰메이드 게임들이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콰티(QUA-T), 중국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요요소(YOYOSO)’ 진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국내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콰티(QUA-T)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요요소(YOYOSO)와의 유통 협업 가능성을 검토하며 중국·아시아 시장 내 오프라인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요요소는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 약 100여 개국, 4,00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는 국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잡화·패션·뷰티

2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캡슐 '테리아 샤인 펄' 출시…캡슐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 전용 신제품 ‘테리아 샤인 펄(TEREA SHINE PEARL)’을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리아 샤인 펄은 시원한 맛으로 시작해 캡슐을 터뜨리면 입안 가득 싱그럽고 상큼한 풍미가 느껴지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테리아 오아시스 펄’, ‘테리아 썬 펄’

3

전자랜드, 창고형약국 '메디킹덤' 오픈 기념 연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전자랜드가 서울 용산구 전자랜드 용산본점 인근에 800평 규모 창고형약국 ‘메디킹덤약국’이 2월 7일 문을 여는 데 맞춰 용산본점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창고형약국은 대형 공간에 의약·건강·뷰티 관련 상품을 집약한 운영 형태다. 고객이 매장을 순회하며 상품을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메디킹덤약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