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펙수클루', 중남미 최초로 에콰도르서 품목허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3 17:27:4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대웅제약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가 지난달 24일 에콰도르 보건감시통제규제국(ARCS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허가는 지난해 11월 필리핀에서 해외 첫 승인을 받은 데 이어 두 번째다.

 

▲ 펙수클루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지난해 4~5월 중남미 시장 진출을 위해 에콰도르를 비롯해 멕시코, 칠레, 페루에 품목허가신청서(NDA)를 냈다.

해외에서는 현재까지 총 11개 국가에 NDA를 제출했고, 올해 말까지 중국 등 20개국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중국과 미국 등 15개국과 1조 2000억 원 규모의 펙수클루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에콰도르에서 단기간에 이뤄낸 품목허가는 그간 쌓아온 글로벌 사업 및 개발 역량과 노하우가 발휘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펙수클루를 글로벌 블록버스터 품목으로 육성해 2027년 100개국 진출을 목표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사과2', 윤태진 직속 후배 '애플녀'로 떴다! 명문대·미인대회 출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 시즌2의 두 번째 애플녀로 윤태진의 직속 후배가 출격해 스튜디오 MC들을 놀라게 한다. 8일(토) 밤 8시 방송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이하 ‘독사과’) 시즌2에서는 5MC 전현무-양세찬-이은지-윤태진-허영지가 스튜디오에 자리한 가운데, 두 번째 ‘애플녀’로 윤태진의

2

‘2025 GR인증기업 CEO워크숍’ 11월 6일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이달 6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2025 GR인증기업 CEO워크숍’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Be Proud of GR – 자원순환의 미래, 우리가 만든다’를 주제로, GR 인증기업의 정체성과 자부심을 강화하고 리더로서의 역할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2025년 자

3

레드페이스, 가을 산행 위한 여성용 하이킹룩 제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전국적으로 단풍 소식이 들려오며 산으로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이 시기엔 급변하는 산의 기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안전을 위한 기능성에 스타일까지 접목한 여성용 만능 하이킹룩을 선보였다. 브랜드가 선보인 각각의 상품들은 심플하면서도 캐주얼한 무드로 일상에서의 활용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