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소상공인 상품 모음전 오픈…“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 총력”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19 17:29:18
  • -
  • +
  • 인쇄
중기유통센터, 농축산부 등과 손잡고 상생 기획전 선봬
“어려운 상황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될 것”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쿠팡이 소상공인과 지역농가의 판로 확대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쿠팡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지역 우수 중소상공인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소상공인 상품 모음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소상공인 상품 모음전’에서는 우수 중소기업의 740여개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가공식품, 건강식품, 뷰티, 생활용품, 신선식품, 패션의류·잡화 등 총 8개 카테고리로 구분돼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사진=쿠팡 제공]

간편 이유식 맘스의 ‘무항생제 한우 사골 안심 곰탕’을 45% 할인된 가격인 1만9900원에, 전주 국제 발효식품 엑스포에서 우수 아이디어 상을 수상한 ‘찬들마루’의 고창 복분자 발사믹 식초를 14% 할인된 가격인 3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우리 농산물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농식품 우수상품 모음전’에는 전국 165개 지역 농공상기업의 300여개 우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속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힘내요 대한민국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북, 대구, 충북, 충남, 제주, 경남, 광주 등 각 지자체와의 상생 협약을 통해지역별 중소상공인의 상품을 한곳에 모아 쿠폰, 즉시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쿠팡이 지역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을 갖춘 건실한 중소기업,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으로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프레미아, 미주 노선 ‘행운의 좌석’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설 연휴를 맞아 미주 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좌석’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장거리 노선 수요가 집중되는 연휴 기간에 맞춰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인천발 미국 4개 노선(LA·뉴욕·샌프란시스코·호놀룰루) 탑승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2

에어아시아엑스, 바레인 허브로 중동·유럽 공략…6월 런던 노선 띄운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아시아엑스(AirAsia X)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중장거리 노선 확대에 본격 착수했다. 바레인을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아시아·중동·유럽·호주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에어아시아엑스는 지난 11일 바레인 현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바레인을 글로벌 전략 허브로 지정, 네트워크 확장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고 12일

3

클래스원의원 홍원규 원장, 파리 IMCAS 학회서 한국 써마지 시장 논의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클래스원의원 홍원규 원장이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미용의학 학회인 ‘IMCAS 2026(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에 참석해 글로벌 미용의료 트렌드와 써마지 시술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솔타 메디칼(Solta Medical) 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