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메이카 '단거리 황제' 우사인 볼트 코로나19 확진 판정… '노 마스크' 생일파티 열어

이승선 / 기사승인 : 2020-08-26 17:42:37
  • -
  • +
  • 인쇄
자메이카 경찰, 볼트 생일파티 상황 조사중

[메가경제=이승선 기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육상선수 자메이카 단거리 황제 우사인볼트가 자신의 생일파티를 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볼트는 지난 21일 자신의 서른네 번째 생일파티를 한 뒤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생일파티에서는 참석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았고, 마스크 착용조차 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

 

이에 자메이카 당국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열린 그의 생일파티 상황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 우사인 볼트 '마지막 번개 세리머니'.[사진= AP/연합뉴스]

 

소셜미디어(SNS)에는 야외에서 열린 당시 생일파티에서 일행들이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춤을 추는 영상들이 올라왔다. 

 

특히 이 파티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고 있는 라힘 스털링과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의 레온 베일리 등 축구선수들도 참석한 것으로 알려져 전 세계 축구팬들의 우려가 크다.

경찰은 지난 21일 열린 우사인볼트의 생일파티에 그와 접촉한 사람들을 조사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터프턴 자메이카 보건장관은 전날 기자들에게 "볼트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는 게 이제 다 알려졌다. 볼트도 정식 통보를 받았다"고 말했다.

 

터프턴 장관은 볼트의 접촉자 추적 등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앤드루 홀니스 자메이카 총리도 볼트의 생일 파티 상황에 관해 "경찰이 모든 측면에서 조사하고 있다. 누구도 예외를 적용받거나 특별 대우를 받지 않는다. 모든 자메이카인은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 볼트가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격리 중이라고 본인 SNS에 밝혔다.우사인 볼트 인스타그램 캡처 화면. [서울= 연합뉴스] 


볼트는 이 같은 보도 직후 자신의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 동영상을 업로드 했다. 침대에 누운 채 “토요일에 검사를 받았다”며, “아직 코로나19에 대한 증상은 없다. 자가 격리를 하면서 프로토콜이 무엇인지 확인을 기다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방금 일어나 SNS를 확인하다가, 내가 코로나19에 걸렸다는 글을 봤다”고 말했다. 그러나 검사 결과가 나왔는지는 뚜렷하게 말하지 않았다.

우사인 볼트는 육상 남자 100m와 200m 세계신기록을 보유 중이며, 올림픽에서 모두 8개의 금메달을 딴 단거리 달리기 황제다.

 

자메이카는 인구 300만 명가량의 카리브해 국가로, 지금까지 1529명의 코로나19 확진자와 16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선
이승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이버클라우드, JB금융과 ‘'AI 금융' 본격화…"여신 심사까지 AI 투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JB금융그룹(광주은행·전북은행·JB우리캐피탈)과 자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AI를 비롯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공동 목표로 삼았다. 이번 협약

2

틸팅포인트 "게임만으론 부족"…비게임 앱에 연 3000만 달러 베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는 프랑스 모바일 앱 퍼블리셔 콰이어트(Quiet)를 비롯한 두 개의 모바일 앱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게임이 아닌 소비자 앱 성장을 위해 연간 총 3000만 달러 규모의 UA(User Acquisition·사용자 확보) 자금을 펀딩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틸

3

LG전자, 모니터에 AI 심었다…'울트라기어 에보'로 게이밍 판 다시 짠다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모니터 자체에 AI 솔루션을 탑재한 차세대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에보(LG UltraGear evo)’를 선보이며 글로벌 프리미엄 게이밍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온디바이스(On-device) AI 기반 영상·사운드 기술을 앞세워 게이밍 모니터 경쟁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