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홀딩스, 치과질환 치료제 시장 진출...하이센스바이오와 합작사 설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9 17:50:40
  • -
  • +
  • 인쇄

오리온홀딩스는 29일 난치성 치과질환 치료제 개발기업 하이센스바이오와 합작투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오리온홀딩스와 하이센스바이오는 각각 60%, 40%의 지분율로 치과질환 치료제 사업 추진을 위한 합작회사 '오리온바이오로직스'를 내달 중 설립하기로 했다. 또 사업 진행 경과에 따라 자본금을 165억 원까지 출자할 계획이다. 

 

▲ 허인철 오리온홀딩스 대표(왼쪽)와 박주철 하이센스바이오 대표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홀딩스는 합작회사를 통해 하이센스바이오가 보유한 치과질환 전문치료제 기술을 도입하고,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내 상용화를 위한 제품 개발과 임상 인허가를 추진한다.

향후에는 구강청결제, 치약 등 의약외품뿐만 아니라 식품 소재 시장까지 진출할 방침이다.

하이센스바이오는 지난 2017년 세계 최초로 상아질·치주조직 재생 원천기술의 기반이 되는 '코핀7(CPNE7) 단백질 유래 펩타이드' 개발에 성공했고, 한국을 비롯해 중국, 미국 등 총 11개국에서 특허 등록을 마쳤다.

이를 활용해 시린이 치료제의 상용화도 추진하면서 현재 임상 2a상을 진행 중이며, 내년에는 기술성 평가도 받을 예정이다.

박주철 하이센스바이오 대표는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에서 탄탄한 사업 기반을 구축한 오리온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전문의약품부터 구강청결제, 치약, 식품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강건강 관련 제품을 개발해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 특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건축공간디자인학과가 오는 8일 서울사이버대 A동 503호에서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특강은 네덜란드 UNStudio에서 프로젝트 건축가로 활동 중인 임진혁 건축사가 진행한다. 임진

2

교원 빨간펜, ‘퍼펙트 문해’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 빨간펜은 오는 6일 기초 학력의 기반이 되는 문해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초등 읽기 프로젝트 퍼펙트 문해’(이하 ‘퍼펙트 문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교원 빨간펜은 AI 시대에 문해력이 점점 더 중요해짐을 인식하지만 어떻게 학습을 시작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문해력 특화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3

'스틸하트클럽' '선업튀' 양혁, 첫 탈락후보 등극에 "납득 안 돼" 아쉬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각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부터 3라운드 ‘듀얼 스테이지 배틀’까지, 첫 탈락자 발생을 예고해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지난 4일(화) 밤 10시 방송된 Mnet ‘스틸하트클럽’ 3회에서는 드럼에 이어 보컬, 베이스, 키보드, 기타까지 이어진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 평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