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매점 등 한강공원 218개 편의시설 '스마트서울맵'서 위치 안내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10-30 23:44:42
  • -
  • +
  • 인쇄
1일부터 서울시 ‘스마트서울맵’ 내 ‘한강공원 시민이용시설’서 확인
네이버‧카카오 지도 앱과 연동돼 시설물 최단경로 찾기도 가능

화장실‧매점‧카페‧수상레저 등 서울 시민이 자주 찾는 한강공원 편의시설 위치가 다음 주부터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안내된다.

서울시가 11개 한강공원 전역에 있는 각종 편의시설 218개의 위치와 이용정보를 서울시 온라인 지도플랫폼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내달 1일부터 서비스한다고 29일 밝혔다.
 

▲ 스마트서울맵 메인화면. [서울시 제공]

현재는 드넓은 한강공원에서 급히 화장실이나 매점 같은 편의시설을 찾을 때 어디에 있는지 한 번에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기존의 민간 지도플랫폼으로 찾으려면 원하는 시설물을 일일이 하나씩 검색해야 하거나 검색해도 위치가 정확하지 않아 불편함이 컸다.

이번 한강공원 편의시설의 위치 서비스는 이같은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사업본부에 따르면, 이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나 PC로 스마트서울맵에 들어간 뒤 메인화면에서 ‘도시생활지도’ 목록에서 ‘한강공원 시민이용시설’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 '스마트서울맵'에서 '한강공원 시민이용시설' 찾는 법. [서울시 제공]

화장실, 매점, 카페, 수상레저, 안내센터 등 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13종 편의시설물 총 218개의 위치가 지도 위에 동시에 떠 원하는 시설물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각 시설물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소, 연락처, 이미지 등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화장실의 경우 장애인 이용 가능 여부도 미리 알 수 있다.

또한, 현재 위치에서 원하는 시설물까지의 최단경로도 확인할 수 있다. 시설물 아이콘을 누르고 길찾기를 선택하면 민간 지도앱(네이버‧카카오)과 연동돼 도보‧자동차‧대중교통 이용 시 최단경로를 찾을 수 있다.

▲ '한강공원 시민이용시설' 테마 메인화면. [서울시 제공]

한강사업본부는 스마트서울맵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한강공원 편의시설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갈 계획이며, 매점, 유선장, 수상택시의 경우 운영시간‧이용료 등 세부 이용정보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민간 지도플랫폼에 한강공원 편의시설의 정확한 위치 정보가 반영되도록 하는 협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이 한강사업본부 운영부장은 “기존에는 한강공원의 시설물 정보가 정확하게 표시된 지도를 찾기 어려울 뿐 아니라, 현 위치 기준의 길 찾기에도 한계가 있어 불편함이 있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한강공원을 찾은 시민여러분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한강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