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유통시장…롯데백화점, 라이브 커머스로 ‘언택트 마케팅’ 강화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3-11 10:44:08
  • -
  • +
  • 인쇄
롯데백화점 엘롯데의 커머스 채널 ‘라이브 방송’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객 관심 높아져
롯데백화점, 라이브 커머스 캡처사진.(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라이브 커머스 캡처사진.(사진=롯데쇼핑)

[메가경제=정창규 기자]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체의 마케팅 전략도 ‘언택트’가 대세다.


1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자사 온라인몰에서 운영 중인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을 대폭 강화했다.


현재 롯데백화점은 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프리미엄몰’을 통해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TV홈쇼핑처럼 쇼호스트/인플루언서와 같은 진행자가 매일 12시, 15시에 백화점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커머스 채널이다.


‘롯데백화점 라이브’는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은 꺼리지만 쇼핑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은 지난 2월 25일에 ‘청정 끝판왕’이라는 주제로 ‘공기청정기/스타일러’ 방송을 진행, 평소 대비 9배의 고객이 실시간으로 참여해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였다. 이날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한 1억원의 준비 물량이 모두 완판됐다.


이러한 라이브 방송의 인기는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도 상품을 소개받을 수 있다는 점과 실시간으로 사회자와 소통이 가능하기에 마치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점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이처럼 언택트 마케팅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고려해 코로나19 이슈가 누그러질 때가지 자사 온라인몰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와 함께 상품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11일 12시에는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통해 면역력 관리 상품들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황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아연,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선보이며, 라이브 방송 중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5000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에서는 3월 9일(월)부터 3월 15일(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플렉스(FLEX)’라는 주제로 기획전을 진행해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 필요한 공기청정기 등 가전상품들과 리빙용품들을 할인 판매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적립금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초음파 복합식 가습기’를 5만10원에, ‘반자동 커피머신’을 44만4360원에 판매하며, 기획전 내 가전 상품을 10/20/30/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엘포인트 3000원/6000원/1만5000원/2만원을, 기획전 내 리빙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를 엘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김명구 롯데백화점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되는 것을 고려해 관련 마케팅을 지속 선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신개념 서비스들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