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펭수와 함께 지구온난화 방지 위한 ‘튜게더’ 캠페인 진행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3-20 15:20:04
  • -
  • +
  • 인쇄
특별 제작된 ‘펭수 에코키트’ 한정판 6000세트 판매 수익 NGO 환경단체 기부
펭수와 함께 ‘튜게더’ 캠페인으로 지구챙겨 환경챙겨.(사진=동원그룹)
펭수와 함께 ‘튜게더’ 캠페인으로 지구챙겨 환경챙겨.(사진=동원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펭수와 함께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튜게더’ 캠페인을 20일부터 진행한다.


‘튜게더(Tugether)’ 캠페인은 언제 어디서나 동원참치(Tuna)와 함께(Together)하자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해, ‘펭수 에코키트’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NGO 환경단체 2곳에 기부하는 소셜 펀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펭수 에코키트’는 ‘펭수참치’ 3종을 비롯해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에코백과 씨드스틱 등으로 구성된 특별 제작 상품이다.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수량은 6천 세트 한정이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개인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들을 펭수참치와 함께 찍고, 필수 해시태그 ‘#튜게더’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또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에서 환경보호 실천 다짐을 댓글로 남기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펭수콩을 지급받고 지구온난화 방지 모금에 기부할 수 있다.


동원참치 모델인 인기스타 펭수는 남극 출신의 펭귄으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참치인 참치 마니아다. 특히 평소 자신의 소원이 ‘지구 온난화가 없어져 고향이 안전해지는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평소 지구 온난화 방지에 대해 관심이 많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어업과 필(必)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펭수와 함께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펭수와의 인연을 단순한 콜라보 신제품 출시에 그치지 않고, 이번 ‘튜게더’ 캠페인을 비롯해 향후 다양한 활동으로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