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4DPLEX,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로 2020 에디슨 어워드서 금상 수상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06 17:27:36
  • -
  • +
  • 인쇄
‘미디어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엔터테인먼트’ 부문‘, 스크린X만의 독보적인 시각적 몰입감과 기술력 인정
CGV 스크린X 키비주얼.(사진=CJ 4DPLEX)
CGV 스크린X 키비주얼.(사진=CJ 4DPLEX)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CGV의 세계 최초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가 독보적 기술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6일 CJ 4DPLEX(대표 김종열)는 지난 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2020 에디슨 어워드’의 ‘미디어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Media and Visual Communication - Entertainment)’ 부문에서 ‘스크린X’가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에디슨 어워드’는 토머스 에디슨이 발명을 통해 보여준 독창성과 지속성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미국의 권위 있는 발명 시상식이다. 스크린X는 기존 극장 스크린의 프레임을 넘어서는 획기적인 발상과 영화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혁신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스크린X’는 정면 스크린을 넘어 좌우 벽면까지 3면이 스크린으로 펼쳐지는 다면상영특별관이다. 세계 최초 순수 토종 기술로 선보인 스크린X는 국내외 총 122개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012년 CGV청담씨네시티에 처음 도입된 후, 2014년 태국 방콕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해왔다. 현재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일본, 프랑스 등 총 35개국에서 326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한 해에만 110개 스크린을 확대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에디슨 어워드의 프랭크 보나필리아 전무는 "심사위원들은 올해 출품된 우수한 신제품과 서비스 중에서 스크린X가 영화산업의 판도를 바꿀만한 혁신적 기술이라고 평가했다"고 말했다.


앞서 CJ 4DPLEX는 2015년 열린 에디슨 어워드의 ‘미디어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오감체험특별관 ‘4DX’로 은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는 같은 부문에 세계 최초 기술 융합관 ‘4DX Screen’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4DX Screen’은 첨단 영화 상영 시스템의 상호 결합으로 시너지를 낸 새로운 시도라며 호평 받았다.


또 스크린X는 필름 엑스포 그룹이 주최하는 세계적인 영화 전문 전시회 ‘2018 쇼이스트’ 시상식에서 ‘올해의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성을 인정받는 쾌거를 얻은 바 있다.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19 시네마 테크놀로지 커뮤니티 어워드’에서도 ‘올해의 기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CJ 4DPLEX의 김종열 대표는 "미국의 권위 있는 발명 시상식인 '에디슨 어워드'에서 CJ 4DPLEX가 개발한 스크린X와 4DX, 4DX Screen 모두가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관객들이 스크린X를 통해 영화를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중소 CG업체와 협력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