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희 청송농장 대표,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에 후원

김재순 / 기사승인 : 2020-04-08 11:46:46
  • -
  • +
  • 인쇄
복지사업확대 기본으로하는 MOU 체결
청송농장 이철희 대표(오른쪽)와 주성진 인터넷청과 이사(중앙)가 이갑용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장(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김경일 기자)
청송농장 이철희 대표(오른쪽), 주성진 인터넷청과 이사(중앙)가 이갑용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장(왼쪽)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김경일 기자)

[메가경제=김재순 기자]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중도매법인 청송농장(대표 이철희)은 스피루리나 딸기와 사과등 20박스를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에 후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청송농장은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회장 이갑용)에 후원과 복지사업확대를 기본으로하는 MOU를 맺었다. 이어 좀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장애인 복지향상에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현재 이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청송농장은 스피루리나 딸기와 함께 칸탈로프멜론, 하미과멜론(황제멜론)을 온라인을 통해 단독으로 유통하고 있다. 스피루리나 딸기의 경우 도매법인(인터넷청과)과의 협력를 통해 정가·수의매매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정가·수의매매란 당일 수급 상황에 따라 가격 급등락이 발생하는 경매제의 가격변동성을 완화하기 위해 2012년 8월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최근 청송농장은 경북 청송군 현서면의 농가와 사과재배 계약을 맺어 농가에게는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또 2020년에는 청과 납품을 대기업 뿐만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규모거래처와 계약해 가격 경쟁력과 공급안정을 꾀 할 계획이다.


이철희 대표는 “청과의 경우 나오는 시기가 다 비슷하다”면서 “바짝 그 시기에만 왕창 쏟아지는데, 그렇게 되면 가격도 제대로 받을 수 없을 뿐더러 판매처도 고정적이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년 365일 산지의 생산주기를 조절해 안정적인 생산은 물론 제대로 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부담 없이 공급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면서 “이는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원활한 생산주기까지 컨트롤해 농가의 오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게 유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순
김재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식회사 청담, 싱가포르 수출 진행… “해외 시장 판로 확대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청담은 지난 9일 갈치, 옥돔, 전복장 선물 세트를 싱가포르에 수출했으며,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브릿지로드와의 동남아 수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양사는 당일 MOU 계약 체결 후 선적을 완료했다.청담 측은 지난 8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성사된 싱가포르 수출이 해외

2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제약사와 1.8조원 규모 CMO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9일 미국 제약사와 약 1조8000억원 규모(12억9464만 달러)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올해 1월 유럽 제약사와 체결한 2조원대 계약에 이어 또 한 번 초대형 수주 성과를 올린 것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9년 12월 31일

3

자생한방병원, 전북 임실군서 한방 의료봉사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둔 농민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전북 임실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재단은 지난 11일 임실군 오수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의료진 2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진료와 상담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 염승철 광주자생한방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