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바른 언어로 방송하고 응대하겠다”…GS샵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 발간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22 15:17:29
  • -
  • +
  • 인쇄
고객 중심, 소통성, 명확성 등 강… 상담사 포함한 내부 직원, 협력사 등 대상으로 교육 예정
‘GS SHOP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 발간.(사진=GS샵)
‘GS SHOP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 발간.(사진=GS샵)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GS샵은 바른 언어 사용과 고객 중심의 응대 지침을 담은 ‘GS SHOP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GS샵은 고객을 대할 때 더 쉽고 친절하게 응대하기 위해 이 책자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한번 더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 보고 언어를 사용해, 바르고 일관된 목소리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는 ‘소통성’과 ‘명확성’, ‘일관성’과 ‘친절성’을 기본 요소로 삼아 만들어 졌으며, 무엇보다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표현과 단어 중심으로 제작됐다. 더 바른 표현을 위해 이화여대 국어문화원과 협력해서 만들었다.


GS샵은 이 책자를 쇼핑호스트, 상담사, 공정방송센터 등 고객과 가장 가까이 있는 직원들에게 먼저 전달하고 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전 직원들과 협력사에게도 전파할 계획으로 GS샵 전체가 바른 언어 사용을 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GS샵 CX팀 김용석 팀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말하는 GS샵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책자를 제작했다”면서 “방송할 때나 모바일 화면에 상품을 표현할 때, 고객에게 응대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적절한 표현을 찾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GS샵은 고객 중심의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