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바른 언어로 방송하고 응대하겠다”…GS샵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 발간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22 15:17:29
  • -
  • +
  • 인쇄
고객 중심, 소통성, 명확성 등 강… 상담사 포함한 내부 직원, 협력사 등 대상으로 교육 예정
‘GS SHOP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 발간.(사진=GS샵)
‘GS SHOP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 발간.(사진=GS샵)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GS샵은 바른 언어 사용과 고객 중심의 응대 지침을 담은 ‘GS SHOP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GS샵은 고객을 대할 때 더 쉽고 친절하게 응대하기 위해 이 책자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한번 더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 보고 언어를 사용해, 바르고 일관된 목소리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는 ‘소통성’과 ‘명확성’, ‘일관성’과 ‘친절성’을 기본 요소로 삼아 만들어 졌으며, 무엇보다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표현과 단어 중심으로 제작됐다. 더 바른 표현을 위해 이화여대 국어문화원과 협력해서 만들었다.


GS샵은 이 책자를 쇼핑호스트, 상담사, 공정방송센터 등 고객과 가장 가까이 있는 직원들에게 먼저 전달하고 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전 직원들과 협력사에게도 전파할 계획으로 GS샵 전체가 바른 언어 사용을 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GS샵 CX팀 김용석 팀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말하는 GS샵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책자를 제작했다”면서 “방송할 때나 모바일 화면에 상품을 표현할 때, 고객에게 응대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적절한 표현을 찾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GS샵은 고객 중심의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