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수산 원물의 맛과 식감을 살린 ‘수산 간편요리 KIT’ 신제품 3종 출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12 12:46:37
  • -
  • +
  • 인쇄
동원의 50년 노하우를 담아 원물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는 수산 HMR
제품 라인업 확대하며 ‘수산 HMR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
동원F&B, 수산 원물의 맛과 식감을 살린 ‘수산 간편요리 KIT’ 신제품 3종 출시.(사진=동원그룹)
동원F&B, 수산 원물의 맛과 식감을 살린 ‘수산 간편요리 KIT’ 신제품 3종 출시.(사진=동원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동원F&B가 12일 수산 원물의 맛과 식감을 살린 ‘수산 간편요리 KIT’ 신제품 3종(골뱅이 물회용 레시피, 백합 된장찌개, 우렁 강된장)을 출시했다.


‘수산 간편요리 KIT’는 국내 1등 수산식품 기업 동원의 50년 노하우를 한 팩에 담아낸 수산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다. 원물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고 각종 부재료와 양념 등이 함께 들어있어 맛있는 수산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지난해 7월 ‘수산 간편요리 KIT’ 브랜드를 론칭하며 수산 HMR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손질하기 까다롭고 보관이 어려운 수산물을, 편의성은 물론 맛도 뛰어난 상온 HMR로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동원F&B는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라인업을 강화해 ‘수산 HMR 대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각각 골뱅이, 백합, 우렁을 주재료로 활용했다. ‘골뱅이 물회용 레시피’는 골뱅이와 시원한 동치미육수, 실곤약을 특제 양념에 버무려 먹는 제품으로 특히 더운 여름에 어울린다. ‘백합 된장찌개’는 두부와 버섯 등 각종 야채와 신선한 백합살을 비법 육수에 넣어 맛이 시원하다. ‘우렁 강된장’은 우렁과 두부, 된장이 잘 어우러져 밥에 얹어 먹기 좋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동원의 수산물 전문 노하우가 담긴 고온 처리 공법으로 조리해 수산 원물의 맛과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다. 취향에 따라 양파, 오이, 고추 등을 추가해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파우치 포장으로 바로 먹거나 휴대하기 좋고 상온 보관이 가능해 편리하다.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은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골뱅이 물회용 레시피’는 500g(2인분)에 6980원이며, ‘백합 된장찌개’는 350g(1~2인분)에 5980원, ‘우렁 강된장’은 262g(2인분)에 5980원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형 소비가 확산되면서 HMR 제품의 간편함과 더불어 이색적이고 다양한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수산 HMR 제품을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수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