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랑이’ 동원참치 캐릭터 떴다…동원F&B, 삼성갤럭시·카카오톡 테마 출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14 17:07:13
  • -
  • +
  • 인쇄
동원참치의 다랑어 의인화한 오리지널 캐릭터 ‘다랑이’로 고객 소통 강화
식품 산업과 IT 산업의 이종 업종간 콜라보 사례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접근
동원F&B, 동원참치 캐릭터 ‘다랑이’ 삼성 갤럭시 & 카카오톡 테마 출시.(사진=동원그룹)
동원F&B, 동원참치 캐릭터 ‘다랑이’ 삼성 갤럭시 & 카카오톡 테마 출시.(사진=동원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동원참치의 오리지널 캐릭터 ‘다랑이’를 활용한 갤럭시 테마와 카카오톡 테마를 14일 출시했다.


동원F&B는 밀레니얼 세대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랑이’ 캐릭터를 개발했다. ‘다랑이’는 동원참치의 다랑어를 의인화한 캐릭터로 동원참치 캔을 타고 바다를 떠다니며 세계여행을 하는 모습으로 동원참치가 가진 건강한 이미지에 밝고 귀여운 느낌을 더했다.


동원F&B는 ‘다랑이’를 활용한 첫 번째 컨텐츠로 갤럭시 테마와 카카오톡 테마를 무료로 배포한다. 테마는 스마트폰의 바탕화면, 아이콘, 메시지 등의 요소를 통일감 있게 디자인한 것으로, 이번 테마 출시는 식품 산업과 IT 산업의 이종 업종간 콜라보 사례로 식품 브랜드가 가진 친숙함이 IT 첨단 기술과 만나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 갤럭시 테마는 갤럭시 테마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 테마는 동원참치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URL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테마는 출시 기념 응원 리뷰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갤럭시 테마 서비스에서 ‘다랑이’ 테마를 다운로드하고 응원 리뷰 이벤트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펭수참치’ 기획세트를 3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펭수, 미니언즈, 뽀로로에 이어 자체 개발한 오리지널 캐릭터 ‘다랑이’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다”며 “‘다랑이’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