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홍 보람상조 회장 ‘2020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수상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13 16:39:00
  • -
  • +
  • 인쇄
30년 소비자 중심 활동 및 성과 인정받아 고객중심경영 부문 대상 영예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서비스 선진화… 올바른 상조문화 정착에 노력
최철홍 회장, “상부상조 뜻 계승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 될 것”
최철홍 보람상조 회장이 12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고개중심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보람상조그룹)
최철홍 보람상조 회장이 12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고개중심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보람상조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이 ‘2020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고객중심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매년 뛰어난 경영 전략과 성과를 이어온 기업을 선별해 발표한다. 올해는 ‘따뜻한 경영, 사랑을 받는 기업’을 주제로 각 산업 분야의 기업·기관·단체 대표 25명을 선정해 수상했다.


이 중 최철홍 보람상조 회장은 기업·기관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한 성과를 인정받으며 고객중심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최철홍 회장은 ‘고객중심 나눔경영’ 경영 철학으로 보람상조 30년 역사의 경영 토대를 마련했다. 기존 장례업체의 부당한 행위에 맞서 장례용품 가격정찰제 실시를 시작으로 건전한 상조 서비스를 조성했다. 또 고인 전용 고급 리무진을 도입하는 등 기존 상조 서비스가 가진 어두운 면을 불식시키고 현대적인 상조문화로 정착시키는 데 앞장섰다.


프론티어 정신을 바탕으로 최철홍 회장은 전국 규모의 고객서비스센터와 24시간 콜센터를 새롭게 구축하기도 했다. 고객 가치에 중점을 두면서 고객과의 교감은 물론, 서비스 선진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최근 신상품 580상품의 성공적인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 계획을 밝히며 변화된 소비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를 이끌어갈 방침이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하려는 마음으로 고객중심경영 철학에 입각한 서비스 제공과 새로운 장례 문화 토대를 닦아왔다”며 “처음의 마음가짐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한편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사)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 역임 외 ▲2016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대상 수상 ▲2017 사회공헌대상 사회복지부문 대상 ▲2018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2019 공감경영 CEO 대상 ▲2020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등 다수의 시상식에 선정되며 공로를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