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프리미엄 그릭 커피 ‘이카리아’ 출시…커피 제품 라인업 확대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16 17:10:26
  • -
  • +
  • 인쇄
세계 5대 장수촌 그리스 이카리아섬의 장수 비결 담은 ‘건강한 커피’
그릭 커피 추출 방식, 폴리페놀 함량 560mg으로 풍부
경쟁 치열한 RTD 커피 시장…’건강한 커피’ 차별화된 요소
동아오츠카 본사직원들이 프리미엄 그릭 커피 '이카리아' 발매를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본사직원들이 프리미엄 그릭 커피 '이카리아' 발매를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아오츠카)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 사장)가 신제품 프리미엄 그릭 커피 ‘이카리아(IKARIA)’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동아오츠카가 지난 2018년 '디앤카페'를 출시하고 RTD(즉석음용)' 커피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지난해 국내 RTD 커피 시장 규모는 약 1조3800억원에 이를 정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기존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외에도 ‘이카리아(IKARIA)’ 출시로 프리미엄 그릭 커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신제품 ‘이카리아’는 세계 5대 장수촌 그리스 이카리아섬의 장수 비결로 손꼽히는 그릭 커피(Greek Coffee)에서 영감을 받은 프리미엄 커피이다.


그릭 커피는 이브릭(Ibrick)이라는 주전자에 물과 원두가루를 함께 넣고 끓여 추출하는 방식으로, 다른 커피에 비해 폴리페놀을 비롯하여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폴리페놀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체내 유해산소를 억제해 심혈관 건강과 성인병 예방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카리아’는 그릭 커피 추출 방식으로 폴리페놀 함량을 560mg으로 높였다.


그릭 커피와 콜드브루 추출 방식을 배합해 진한 바디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커피를 마시고 난 뒤 특유의 쓴 맛과 텁텁함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또 콜롬비아 수프리모와 에티오피아 시다모 원두를 최적의 조합으로 블렌딩하여 원두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의 파란색 라벨은 그리스의 맑고 푸른빛과 장수촌을 일컫는 ‘블루존(Blue Zone)’의 의미를 담았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곡선 형태의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높였다.


‘이카리아’의 권장소비자가격은 450㎖기준 2500원으로 전국 편의점(GS25, CU, 스토리웨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동아오츠카 이시명 브랜드매니저는 “경쟁이 치열한 RTD 커피 시장에서 ‘건강한 커피’라는 차별화된 요소를 중점에 두고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SNS 바이럴 영상, 직장인 대상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이카리아’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홍근 의원, 서울시장 공식 출마선언 후 ‘체인지 서울’ 주거 비전 발표
[메가경제=이종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첫 번째 공식 출마를 선언한 박홍근 의원은 26일 ‘체인지 서울’ 비전의 두 번째 과제로 <주거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서울시가 주도하여 양질의 공공주택을 신속히 대량 공급하고 민간 개발사업의 속도를 최대한 높여 서울의 구조적 주거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의원은 내놓은 비전의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서 또 수주…호위함 2척 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필리핀 해군용 3,200톤급 호위함 2척을 수주하며 누적 함정 수출 20척을 기록했다.HD현대중공업은 26일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은 8,447억 원이며, 해당 함정은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공업

3

인천공항, 전국 3500가정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인천지역 2200가정을 포함해 전국 소외계층 3500가정에 선물박스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와진의사랑더하기가 주관하는 인천지역 대표 연말 나눔행사인 ‘미추홀 산타클로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인천공항공사는 명예단장 기업으로서 2016년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다. ‘미추홀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