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20 Love the Earth 디지털 환경캠프’ 진행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26 11:43:25
  • -
  • +
  • 인쇄
7월 3일까지 초등학생 대상으로 온라인 참가 접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다양한 미션들 수행
활동 영상을 직접 콘텐츠로 제작하는 ‘어린이 에코 크리에이터’로 육성
아모레퍼시픽]디지털 환경 캠프 배너 이미지.(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디지털 환경 캠프 배너 이미지.(사진=아모레퍼시픽)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2020 Love the Earth 디지털 환경캠프’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디지털·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환경캠프는 전국의 초등학생(5·6학년)들을 대상으로 7월 3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환경 캠프는 1993년 9월, 태평양그룹(현재의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선포한 ‘무한책임주의’ 중 환경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한 ‘태평양 여름 환경 캠프’를 계승한 것이다. 이번 ‘2020 Love the Earth 디지털 환경캠프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이해하고, 플라스틱 문제에 대해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로 대응할 수 있는 ‘어린이 에코 크리에이터’를 육성한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사단법인 환경교육센터와 함께하는 ‘2020 Love the Earth 디지털 환경캠프’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 입학식(7월 11일)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온라인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미션, 환경 전문가들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고민해보는 온라인 환경 토크쇼, 플라스틱 없이 생활해보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나만의 환경 캠페인 영화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업사이클링, 그린 디자인, 환경 영상 제작 전문가들이 5주간의 언택트(비대면) 멘토링을 통해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참가자들이 직접 활동 영상을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온라인 1:1 전문가 멘토링을 병행한다. 완성한 콘텐츠들로 온라인 시사회(8월 22일)를 진행하고 SNS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한다.


캠프 수료자에게는 에코 크리에이터 2기 수료증을 수여하며, 미래의 환경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세부적인 사항은 아모레퍼시픽 CS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접수 신청은 오는 7월 3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고민해보고, 전 지구적인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회원 대상 ‘2025 연말 결산 어워즈’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2025 연말 결산 어워즈 ‘진에어 플라잇 리포트(2025 JINAIR Flight Report)’를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는 한 해 동안의 고객 탑승 기록과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는 ‘플라잇 리포트(Flight Report)’ 콘셉트로 기획됐다. 전년 대비 탑승 실적을 중

2

“고환율에도 가족여행은 사이판”…켄싱턴호텔, ‘올인클루시브’로 비용 부담 낮췄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본격적인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 수요가 사이판으로 집중되고 있다. 고물가·고환율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현지 추가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상품이 합리적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MRI)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3

KB국민은행, 연말정산 시즌 '개인형 IRP 추가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24일까지 진행한 ‘올해 절세, KB국민은행 IRP로 마무리 하세요!’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연말까지 동일한 혜택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이벤트 대상은 개인형 IRP 신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