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 개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30 14:54:31
  • -
  • +
  • 인쇄
코로나19 확산 방지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진행
청소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하고 지원하는 '게임아카데미'
5기 선발된 126명 학생들...각자 각오 적은 플랜카드 퍼포먼스 '눈길'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교육진행 예정
지난 27일 열린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에서 학생들이 각오를 적은 플랜카드를 드는 퍼포먼스를 온라인으로 하고 있다. 현장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5기를 표현한 손동작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넷마블)
지난 27일 열린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에서 학생들이 각오를 적은 플랜카드를 드는 퍼포먼스를 온라인으로 하고 있다. 현장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5기를 표현한 손동작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넷마블)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7일 온라인으로 열린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5기로 참가하는 학생 126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 이승원 대표,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광운대학교 김태규 교수, 세종대학교 김혜란 교수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2016년부터 시작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인재를 양성해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려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의지가 담긴 사회공헌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게임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미래 게임인재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발대식에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라이브 패널 토크'도 열렸다. 패널에는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 강사진이 자리했으며,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 하이라이트인 플래카드 퍼포먼스 시간에는 학생 전원이 각자의 각오를 적은 플랜카드를 들어 서로를 격려하며 참가 의지를 다졌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게임아카데미의 시작을 언택트로 하게 돼 아쉬운 마음이다”며 “비대면 발대식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각오에서 열정과 의지가 느껴졌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방법으로 교육을 잘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인재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교육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한 학생들은 게임아카데미 전용 스튜디오에서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8개월 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참가한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와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이번 게임아카데미 5기는 7월부터 시작해 내년 2월까지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