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목소리 직접 듣는다…한국토지주택공사 ‘LH 주거복지 청년 옴부즈만’ 2기 위촉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03 16:03:36
  • -
  • +
  • 인쇄
11월 제안발표회 개최 청년들의 정책제언 듣는 시간 가질 예정
3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LH 주거복지 청년 옴부즈만’ 2기 위촉식에서 LH 및 행정개혁시민연합 관계자들과 2기 청년 옴부즈만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3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LH 주거복지 청년 옴부즈만’ 2기 위촉식에서 LH 및 행정개혁시민연합 관계자들과 2기 청년 옴부즈만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3일 행정개혁시민연합과 함께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LH 주거복지 청년 옴부즈만’ 2기 위촉식을 개최했다.


주거복지 청년 옴부즈만은 다양한 청년 주거 지원 정책에 대해 정책 수요자인 청년층이 직접 개선사항을 발굴·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LH와 행정개혁시민연합이 선발·운영 등 전 과정에서 협업해 진행된다.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LH 주거복지사업을 소개하고 활동계획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이들은 앞으로 6개월 간 청년 대상 주거복지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게 된다.


1기 청년 옴부즈만과 LH 직원들이 멘토로 활동해 더욱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LH는 이후 오는 11월 제안발표회를 개최해 그동안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청년들의 정책제언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여기서 선정된 우수제안은 향후 주거복지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주거복지 청년 옴부즈만이 청년의 시각에서 주거복지 사업을 평가하고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