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 오픈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06 11:09:32
  • -
  • +
  • 인쇄
3일 스타벅스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새롭게 오픈한 부산 ‘휴카페’ 오픈식 진행
작년 3월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 및 상생 경영 약속의 일환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 오픈식에서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부산 사하구 어르신 바리스타들과 함께 10호점 오픈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 오픈식에서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부산 사하구 어르신 바리스타들과 함께 10호점 오픈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스타벅스)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사하구청(구청장 김태석) 산하 부산 사하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휴카페’(부산광역시 사하구 신평동 646-2 사하구청 제2신청사 1층)를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3일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와 김태석 사하구청장,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김정호 회장, 빛과소금복지재단 한복섭 상임이사, 부산 사하시니어클럽 박상철 운영위원장, 부산시 노인복지과 관계자를 비롯한 어르신 바리스타, 스타벅스 파트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능기부카페 10호점 ‘휴카페’의 오픈을 기념하는 오픈식을 가졌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를 스타벅스 바리스타와 협력사가 함께 방문해 시설 및 인테리어 리노베이션,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지원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하며 자립 지원과 지역사회 고용 확산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재능기부카페 10호점은 어르신 바리스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5월 6일 새롭게 문을 연 매장으로, 지난해 3월 보건복지부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스타벅스가 함께 지속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에 대한 세부 실천 및 스타벅스의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 경영 약속의 일환이다.


지난해 9월에는 전국 150곳의 시니어 카페의 어르신 바리스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상생 교육장을 오픈한 바 있으며, 현재 휴카페에서 근무중인 12명의 어르신 바리스타들도 해당 교육장에서 진행된 커피입문교육을 이수했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바리스타 교육과 함께 커피 기구를 비롯한 오픈 준비에 따른 모든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협력사인 디자인에너지(인테리어), 오진양행(커피 장비 등 공기구), 우리전력(전기), 조은주비트산업(배관설비), 가나기획(간판), 퓨비스(조명)가 용역 제공을 통해 서로의 전문 분야에서 역량을 살리는 재능 기부 활동에 동참했다.


또 향후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의 바리스타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휴카페’에서 근무하고 있는 어르신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커피 교육을 진행하고 카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지속적인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지난해 3월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보행자 통행안전 관리원 배치와 9월 어르신 바리스타 교육장 오픈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매장인 재능기부 카페 10호점을 오픈하게 되어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스타벅스는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재능기부 카페 10호점의 안정적인 운영지원은 물론 어르신 바리스타 분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인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3월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51개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200명의 어르신 분들이 통행 안전 관리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어르신 바리스타를 위한 상생 교육장을 오픈한 이후 ‘휴카페’ 바리스타를 포함한 300여명의 어르신 바리스타들이 커피입문교육을 성공적으로 이수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홍근 의원, 서울시장 공식 출마선언 후 ‘체인지 서울’ 주거 비전 발표
[메가경제=이종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첫 번째 공식 출마를 선언한 박홍근 의원은 26일 ‘체인지 서울’ 비전의 두 번째 과제로 <주거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서울시가 주도하여 양질의 공공주택을 신속히 대량 공급하고 민간 개발사업의 속도를 최대한 높여 서울의 구조적 주거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의원은 내놓은 비전의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서 또 수주…호위함 2척 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필리핀 해군용 3,200톤급 호위함 2척을 수주하며 누적 함정 수출 20척을 기록했다.HD현대중공업은 26일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은 8,447억 원이며, 해당 함정은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공업

3

인천공항, 전국 3500가정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인천지역 2200가정을 포함해 전국 소외계층 3500가정에 선물박스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와진의사랑더하기가 주관하는 인천지역 대표 연말 나눔행사인 ‘미추홀 산타클로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인천공항공사는 명예단장 기업으로서 2016년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다. ‘미추홀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