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 품질 만족 상조서비스 1위 영예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08 16:44:12
  • -
  • +
  • 인쇄
인지도?구매실적?선호도?품질만족도 등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사 높은 평가
전국 표준 서비스 도입?서비스 프리미엄화?장례 전문가 육성 등 개선 노력
최철홍 회장, “앞으로 품질을 경영 최우선 과제로 고객 만족 실현 모범 보일 것”
8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시상식에서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사진=보람상조)
8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시상식에서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사진=보람상조)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8일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상조서비스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품질 개발과 양질의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 신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보람상조는 인지도, 구매실적, 선호도, 품질만족도 등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심사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람상조는 상부상조 정신을 기반으로 전국 표준 서비스 도입, 서비스 프리미엄화, 장례 전문가 육성 등 차별화된 방법을 통해 고품질 상조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먼저 보람상조는 지역마다 장례 풍습이 다르고 상조 서비스 개념이 생소하던 때, 체계화된 상조 서비스를 선보이며 상조업의 전국적 확대에 기여했다. 또 기존 만연했던 장례업체의 폭리와 부당한 행위에 맞서 가격정찰제를 도입해 업계 선진화를 주도했다.


이후 보람상조는 기존의 장사시설이 주는 부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서비스 프리미엄화를 본격 추진했다. 의정부,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등 전국 주요 도시에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카페테리아를 갖춘 직영 장례식장을 열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 고품격 프리미엄 압축앨범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 보람상조는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해마다 1만건 이상의 장례를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례지도사교육원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의전 행사에는 테스트 평가에서 상위 성적을 받은 직원만을 파견한다. 현재 전국에 직접 육성한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 등을 보유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한국 상조산업의 맏형 격인 보람상조의 서비스 개선 노고를 인정받아 금번 시상식에서 선정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만족을 실현시키며 업계 모범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보람상조그룹은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자산?선수금?점유율 모두 업계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산총액 1조1000억원과 선수금 1조2500억 원을 달성하고, 선수금 기준으로 상조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