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공룡 타루' '봄날의 곰' 등 실제 동물 재현 공연 주목... 철저한 방역으로 가족나들이 손님맞이 한창

김재순 / 기사승인 : 2020-07-13 12:54:20
  • -
  • +
  • 인쇄

[메가경제= 김재순 기자] 실제 동물들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공연과 체험 전시 등이 최근 새로운 가족나들이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해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 아이와 어른이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동물 같은 리얼리티로 아이들의 동심까지 채워줄 수 있는 공연과 체험 전시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다. 이곳들은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가족 나들이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뮤지컬'공룡타투'포스터
뮤지컬 '공룡 타루' 포스터


오는 25일 개막을 앞둔 뮤지컬 '공룡 타루'는 멸종 동물 공룡을 재현한다.


이 공연은 뮤지컬 ‘공룡이 살아있다’의 속편이지만, 앞선 시기의 이야기를 다룬다. 6500만 년 전의 백악기 시대를 배경으로 진짜 공룡들이 무대 위에 등장하는 공연으로 작품성과 상업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상상으로만 존재하는 백악기 공룡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려낸 공연으로, 최고의 크리에이터와 기술진이 재현해낸 공룡들은 마치 백악기 시대로 돌아간 착각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뮤지컬 배우들은 공룡 오브제 속에서 완벽한 공룡의 모습을 생생하게 구현하기 위해 디테일까지 신경을 썼다. 배우들이 노래, 춤, 대사 등을 완벽히 할 수 있게 움직임이 편하면서도 ‘사람’이 드러나지 않는다.
또 다른 공룡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다. 파주 헤이리에서 가상현실(VR)로 만나볼 수 있는 ‘VR공룡박물관’이 그곳이다.
VR체험을 통한 백악기 공룡시대의 여행과 공룡 화석 발굴 체험부터 트릭아트, 영상관, 공룡 디오라마 등 다양하게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도록 박물관을 구성했다.
봄날의 곰 공연중.[사진= 대학로발전소]
가족뮤지컬 '봄날의 곰' 공연 모습. [사진= 대학로발전소]


지난 3일 첫 선을 보인 가족뮤지컬 '봄날의 곰'은 실제 같은 곰 분장으로 관객들의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다.


대학로 세우아트센터1관에서 진행중인 '봄날의 곰'은 이미 한 차례 가족뮤지컬 '어른동생'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극단 으랏차차스토리와 송미경 작가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기존 어린이 공연에서 선보였던 귀여운 탈이 아니라 실제 곰과 유사한 특수 의상으로 찾아왔다. 이 공연은 대극장 못지않은 퀄리티로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 연극은 아동도서 '봄날의 곰'이 원작이다. 여느 때와 똑같은 지루한 초등학교 교실에 곰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려낸 작품이다.


연극은 형 생일에 동생이 곰이 오게 해달라며 촛불을 끄고 소원을 말한 후 시작된다. '봄날의 곰'에서는 재즈 풍의 음악과 아기자기한 무대 효과들이 공연을 더욱 즐겁게 볼 수 있는 재미요소이다.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고 순수한 동심의 감성을 그대로 재현해냈다는 후기로 가족공연에 안성맞춤이다.


한 공연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잠시 주춤했던 아동, 가족 공연들이 휴가철 가족 단위의 맞춤형 나들이 장소로 만반의 준비를 가하고 있다”며, 특히 "동물원에 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공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관련 공연들이 관객 맞이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직 코로나19 감염우려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공연을 다시 오픈 하는 것이 조심스럽지만, 객석 거리두기를 시행하는 등 극장과 협력해 꼼꼼한 극장 방역으로 안전한 관람을 위해 전력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순
김재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5년 적자 터널 끝...남양유업, 지난해 영업이익 52억원으로 흑자전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지난해 흑자 전환하며 5년간의 연간 적자에서 벗어났다. 남양유업은 12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2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9141억원으로 전년보다 4.1%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71억원으로 전년 대비 2743% 개선됐다.

2

SOOP, 작년 영업익 1220억원…전년比 7.5%↑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주식회사 SOOP은 연결 기준 작년 매출액 4697억원, 영업이익 122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각각 전년 대비 13.7%, 7.5% 늘었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성장한 1193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27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0.1% 줄었다. 연간 매출 성장은

3

초록뱀미디어, '2026 대한민국 AI 콘텐츠 페스티벌' 개최… AI 영상 창작 생태계 확장 선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대표 콘텐츠 기업 주식회사 초록뱀미디어(이하 초록뱀미디어)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의 가능성을 조명하고, 차세대 콘텐츠 창작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대규모 AI 영상 공모전 '2026 대한민국 AI 콘텐츠 페스티벌(KOREA AI CONTENT FESTIVAL, 이하 KAiCF)'을 개최한다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