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중소기업 및 지역 농수축산물 판로지원 앞장”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14 15:05:24
  • -
  • +
  • 인쇄
올 상반기 무료 방송 ‘아이러브 중소기업’ 181회
지역·농수축산물 특별 프로그램 ‘해피투게더·상생마켓’ 6회 방송
‘대한민국 동행세일’ TV생방송 2회…온라인·모바일 기획전도 성과
데이터홈쇼핑 중기 방송 ‘꿈꾸는가게’ 월 2회→주 2회 확대 편성
GS홈쇼핑 동행세일.
GS홈쇼핑 동행세일 방송 캡쳐.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GS홈쇼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지역 농수축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올 상반기 관련 상품의 취급액이 총 19억원 이상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관련 기획전, 중소기업 위한 무료 방송 ‘아이러브(I Love) 중소기업’, ‘해피투게더-상생마켓’의 올 상반기 실적을 모두 합한 금액이다.


GS홈쇼핑은 지난달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진행했으며, 이에 따라 2회 생방송과 모바일·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정부가 내수 경기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해 전국적으로 시행한 대규모 행사다.


TV홈쇼핑 생방송으로는 무료 판매방송을 2회 진행했다. 지난 3일, 10일 두 차례에 걸쳐 전주 지역의 ‘남원추어탕’과 충남서산 지역의 ‘수제 감태 세트’를 판매했다. 모바일·온라인몰에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기업들의 농수축산물·공산품을 판매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G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상품만을 소개하는 신규 프로그램 ‘해피투게더-상생마켓’을 론칭했다.


매주 수요일 방송하는 ‘해피투게더-상생마켓’은 현재까지 총 6회 방송을 진행했다. 충남 서해키조개영어조합법인의 ‘키조개 관자세트’, 전남 완도의 ‘활전복’ 등 지역 농수축산물 및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했다.


중소기업 제품을 무료로 소개하는 프로그램 ‘아이러브(I Love) 중소기업’도 소기의 성과를 올렸다. ‘아이러브 중소기업’은 매일 오전 5시30분부터 30분 동안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만 181회 무료방송을 진행했다.


GS홈쇼핑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홈쇼핑 입점 기회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올 8월부터는 중소상공인의 홈쇼핑 신규 진입 확대를 위해 데이터홈쇼핑 ‘GS MY SHOP’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꿈꾸는 가게’를 기존 월 2회 방송에서 주 2회 방송으로 확대 편성할 계획이다.


GS홈쇼핑 상생협력부문 정호섭 상무는 “GS홈쇼핑은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